인피니언,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에 Semper Secure 추가

  • 2020-06-3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싸이프러스 반도체 인수로 메모리 솔루션 기술력을 강화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수상 경력의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에 Semper Secure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Semper Secure는 Semper NOR 플래시의 현장 검증된 견고한 스마트 메모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업계 최초로 단일 NOR 플래시 디바이스에 보안과 기능안전을 결합하여 최첨단 커넥티드카, 산업용 및 통신 시스템이 요구하는 보안과 안전, 신뢰성을 제공한다.


커넥티드 시스템의 확산으로 더욱 강화된 시스템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Semper Secure NOR 플래시는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중요한 시스템 정보를 보호하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NOR 플래시가 프로세서 외부에 배치되어 다양한 공격에 취약해지면서 보안 플래시 솔루션 채택이 특히 중요해지고 있다.

Semper Secure는 하드웨어 RoT (root-of-trust) 역할을 하여 종단간 (end-to-end) 보호를 제공하는 유일한 NOR 플래시 솔루션이다. 또한 Semper Solution 개발 키트로 손쉽게 시스템 통합이 가능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총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LLC 메모리 솔루션 부문 책임자 샘 게하 (Sam Geha)는 “보안적인 커넥티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은 정보 보호와 시스템 무결성 유지를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최우선 사항이다. 시스템이 커넥티드 시스템의 코드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점점 더 외부 NOR 플래시에 의존함에 따라 메모리에 추가되는 향상된 암호화 보안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인피니언의 Semper Secure NOR 플래시 아키텍처는 이미 기능적으로 가장 안전한 Semper 제품에 보안 서브시스템을 추가하여 종단간 지속적인 보호를 가능하게 하고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보호한다."고 말했다.

"종단간 지속적인 보호를 가능하게 하고 시스템이 손상되지 않도록"

오브젝티브 어낼리시스 (Objective Analysis) 사장 짐 핸디 (Jim Handy)는 “플래시가 호스트 프로세서 외부로 이동함에 따라 임베디드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플래시 메모리를 더 이상 MCU에 내장할 수 없을 때 플래시 메모리 자체를 안전하게 지키는 인피니언의 접근방법은 설계 엔지니어가 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뛰어난 아키텍처이다."라고 말했다.

Semper Secure NOR 플래시 제품군은 -40°C ~ +125°C의 확장된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AEC-Q100 차량용 인증 디바이스를 포함하고 1.8V 및 3.0V 동작 범위를 지원하며 128Mb, 256Mb, 512Mb 용량으로 제공된다. Semper Secure NOR 플래시는 ISO 26262 표준에 따라 설계되고 이를 완벽하게 준수한다. 또한 ASIL-B를 준수하고 최고 ASIL-D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현된 EnduraFlex™ 아키텍처는 높은 내구성 또는 긴 데이터 보존 파티션을 위한 최적화가 가능해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한다. 디바이스에는 Quad SPI (Serial Peripheral Interface), Octal SPI 및 HyperBus™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Octal 및 HyperBus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는 고속 x8 직렬 NOR 플래시를 위한 JEDEC xSPI (eXpanded SPI) 표준을 준수하고 최대 400MBps 읽기 대역폭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