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가상 전시 부스 통해 전력 반도체 솔루션 선보여

  • 2020-06-25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전시회는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고객들과 소통하는 무대이다. 하지만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많은 전시회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7월 1일 가상 전시 부스를 공개하여 고객들에게 전력 반도체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7월 1일 공개되는 인피니언의 PCIM 2020 가상 전시 부스는 최신 전력 반도체를 선보인다. 현재 프리뷰를 통해 미리 데모들을 엿볼 수 있으며, 데이터 보호법에 따라 사전 등록을 한 후 산업용, 컨슈머 및 e-모빌리티용 솔루션을 볼 수 있다.

PCIM 가상 부스에 방문하여 웨비나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17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며, 프레젠테이션이 끝나면 채팅으로 강연자들과 대화할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은 7월 1일~3일 진행된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이나 솔루션을 인터넷으로 언제든 다시 볼 수 있으며, 관심있는 주제를 클릭하면 관련 제품을 사용한 애플리케이션 사례들이 표시된다. 또한 제품 소개, 프레젠테이션, e-러닝, 인포그래픽, 비디오, 이미지(360° 뷰), 유용한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제품 별 페이지가 제공된다.

25개 데모, 100개 이상의 제품 소개해

인피니언은 PCIM 2020 가상 전시 부스에서 3가지 주제로 25개 데모, 100개 이상의 제품을 선보인다. 인피니언은 실리콘, 실리콘카바이드(CoolSiC™), 갈륨나이트라이드(CoolGaN™) 기술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전력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전시 하이라이트는 EconoPACK™+ 모듈 CoolSiC MOSFET 제품군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이다. 

황화수소(H2S)는 전력 반도체에서 황화구리 결정을 생성하고, IGBT 모듈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조기 결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H2S 보호 기법을 개발했다. TRENCHSTOP™ IGBT4 칩셋을 채택한 EconoPACK™+ 모듈이 Econo 제품군에서 처음으로 H2S 보호 기법을 적용하였다.

인피니언은 CoolSiC MOSFET 제품군의 전압대와 패키지를 확장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1200V 62mm 모듈은 베이스플레이트를 적용하여 250kW부터 시작되는 중간 전력대 애플리케이션에 실리콘 카바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실리콘은 IGBT 기술로 전력 밀도 한계에 도달하고 있다.

전기차 드라이브트레인에 실리콘 카바이드를 사용하여 더 높은 효율, 전력 밀도, 성능을 달성한다. 인피니언은 CoolSiC MOSFET 기술을 사용한 미래의 전력 모듈에 대한 전망을 소개한다. 특히 트랙션 인버터용 1200V 풀 브리지 모듈 HybridPACK™ Drive CoolSiC을 전시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배터리 용량을 최적으로 활용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인피니언은 안전 컨트롤러, 센서, 회로 차단기, 전원, 보안 제품 등 BMS 용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정밀한 전압 측정, 간섭에 대한 높은 견고성, 셀 밸런싱을 특징으로 하는 BMS IC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볼 수 있다. 태양광 분야의 1500V 메인 인버터 용 2300V PrimePACK™ 3+와 최대 400kW 모터 용 1600A PrimePACK 2을 볼 수 있으며,  650V 및 1200V 전압대의 새로운 TRENCHSTOP IGBT7 기술도 전시한다. CoolSiC 포트폴리오를 위한 별도의 섹션도 제공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