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동급 최고 블루투스 위치 솔루션 위해 쿠파와 협력

  • 2020-01-09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CES 2020에서 블루투스 기반 실내 자산 추적 솔루션 시연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와 위치 확인 시스템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쿠파(Quuppa)는 최신 AoA(Angle of Arrival) 기술을 이용한 블루투스 LE(Low Energy) 방향탐지 기능을 기반으로 정확도가 매우 뛰어난 실내 자산 추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쿠파의 인텔리전트 로케이션 시스템(Intelligent Location System™)과, EFR32BG22 SoC 같은 실리콘랩스의 동급 최고 블루투스 시스템온칩(SoC)을 사용하는 블루투스 LE 자산 추적용 태그 기술을 결합하고 있다.

 

실리콘랩스는 이 새로운 방향탐지 솔루션을 1월 7-10일까지 열리는 CES 2020의 베네치아/샌즈 엑스포(Venetian/Sands Expo) 퍼블릭 수트에서 시연한다. 이번 시연에서 실리콘랩스는 블루투스 AoA 기술을 이용하여 1미터 이내의 위치 정확도를 나타내는 실내 자산 추적 기능을 보여준다. 이 시연에는 자산 추적용 태그로서 실리콘랩스의 썬더보드 센스(Thunderboard Sense) 평가 키트와 블루투스 SoC, 추적 솔루션으로는 쿠파의 블루투스 로케이터와 포지션 엔진을 각각 사용한다.

실리콘랩스와 쿠파의 블루투스 방향탐지 솔루션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IIoT), 물류, 보안, 개인용 의료기기, 스마트 빌딩, 소매 매장 등 광범위한 실내 포지셔닝, 내비게이션, 자산 및 사람 추적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상업 및 산업 환경에서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프로세스 및 워크플로우 최적화에도 사용될 수 있다.

쿠파의 파비오 벨로니(Fabio Belloni)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 CCO)는 “자산 태그 설계를 위한 쿠파의 턴키 인프라와 실리콘랩스의 반도체, 소프트웨어, 툴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IoT 개발자가 위치 확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드는 비용과 복잡도를 줄일 수 있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실리콘랩스는 위치 서비스 기술을 혁신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과 전문성에 부합하는 파트너라는 점에서, 실리콘랩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실리콘랩스의 블루투스 SoC 디바이스와 무선 모듈을 활용해 개발자들은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융통성 있게 지원할 수 있는 초저전력, 저가의 자산 추적용 태그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EFR32BG22 시리즈2 SoC 를 기반으로 하는 자산 추적 태그는 코인셀 배터리로 10년 동안 동작이 가능하고 1미터 이하의 위치 정확도를 구현하며, 대량생산 시 $1(USD) 이하의 낮은 BOM 비용을 실현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상업 및 산업용 IoT 제품을 총괄하는 로스 사볼치크(Ross Sabolcik) 부사장겸 총괄 매니저는 “정확도 높은 블루투스 실내 포지셔닝 기술 분야의 개척자이자 시장 선도기업인 쿠파는 실내 자산 추적 솔루션 채택율을 넓혀 나가는 데 힘이 되는 이상적인 인프라 파트너”라며, “블루투스 방향탐지 기술을 지원하는 최초의 무선 SoC 공급회사인 실리콘랩스는 최적의 블루투스 반도체, 소프트웨어, 개발툴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날로 확장 중인 쿠파의 대규모 로케이션 포지셔닝 에코시스템과 호환되는 저가의 저전력 자산 추적 태그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