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EO 전망] 로옴 “오토모티브 시장에 집중, 그 중심에는 SiC 파워 디바이스”

  • 2020-01-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2020 CEO 전망] 후지와라 타다노부, 로옴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장



아날로그, 파워, 범용 제품, 시너지 등 4가지 중점 방침

2020 반도체 시장 전망

단기적으로는 재고 조정이나 설비 투자의 억제 등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면에 중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시장의 기술 혁신을 중심으로 전자 부품의 수요 확대가 기대됨에 따라, 미래의 채용을 위한 준비 기간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 반도체 시장 주목 분야와 제품 전망

오토모티브 시장입니다. 제품으로는 SiC를 중심으로 한 파워 분야가 2020년 반도체 시장의 주목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분야에 있어서는, ADAS의 본격화에 따라 기능 안전에 대한 대응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로옴에서도 2017년에 업계에 앞서 기능 안전에 대응하는 LCD 패널 칩 세트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8년에 ISO 26262의 프로세스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19년에는 업계 최초로 자가진단 기능(BIST: built-in self test)을 내장한 전원 감시 IC를 개발하는 등, 반도체 메이커로서 최첨단 제품의 전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의 사업 활동 전개를 통해, 자동차의 기술 혁신에 기여해 나가고자 합니다. 오토모티브 시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파워 분야이며, 그 중심에는 SiC가 있습니다.

업계를 리드하는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4세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제가 곧 구축됩니다. 또한, 파워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이를 제어하는 게이트 드라이버 및 션트 저항 등을 조합한 토털 솔루션 제안이 중요합니다.

로옴은 2019년에 솔루션 제안이 가능한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메인 인버터, DC/DC 컨버터, 온보드 차저, 전동 컴프레서 등의 유닛별로 최적의 제안을 실시하여, 고객의 고효율화 및 소형화에 기여해 나가고자 합니다.

로옴의 2020 전략 및 비전

한국에는 초우량 기업인 현대/기아 그룹과 같은 자동차메이커를 비롯하여, 세계 유수의 기술을 보유한 우수한 자동차 부품 메이커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에서 자동차 산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되고 있어, 한국에서의 오토모티브 시장의 성장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세계 시장을 견인할 수 있는 가능성도 지니고 있으므로, 로옴 그룹 역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갈 방침입니다.

따라서, 로옴 세미컨덕터 코리아(로옴 한국 판매 법인)의 성장의 열쇠는 오토모티브 시장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전력을 다해 임하고자 합니다.

로옴은 ▲아날로그, ▲파워, ▲범용 제품, ▲시너지 등 4가지 중점 방침을 바탕으로 사업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확실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날로그는 마케팅을 강화하여, 고성능 코어 기술을 발전시키고, 범용 ASSP 상품을 중심으로 아날로그파워에서의 톱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파워(Power)는 고객 관점에서의 솔루션을 제안, 자동차의 전동화에 따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파워 트레인 분야의 신상품을 확충하고 기기의 저전력화에 기여하는 고효율 파워 디바이스(SiC 제4세대, Si-MOS 제6세대)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범용 제품은 성장하는 오토모티브 시장 및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공급력, 신뢰성, 코스트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시너지 전략은 솔루션 제안을 통해, 고객의 과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합니다. FAE와 영업이 함께 제안함으로써, 신상품 확대 판매를 위해 노력합니다.

로옴은 어떤 회사

로옴 주식회사(ROHM Co., Ltd.)는 저항기에서 디스크리트 제품, LSI, 그리고 모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술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그 중심을 이루는 것이 아날로그 파워 솔루션. 회로 설계, 레이아웃, 프로세스라는 3가지 코어 기술을 융합한 전원 IC 및 모터드라이버 등 이다. 세계 최첨단을 자랑하는 SiC를 중심으로 한 파워 디바이스 기술과, 그 디바이스의 성능을 최대화시키는 제어 IC 및 모듈 기술을 조합한 파워 솔루션으로 자동차 및 산업기기 분야의 에너지 절약화와 소형화에 기여한다. www.rohm.co.kr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