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함께 클릭보드 4종 개발
  • 2019-10-1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모터 드라이버 STSPIN의 강점 적용할 수 있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ST의 공식 파트너(ST Partner)사인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MikroElektronika)와 협업하여 클릭보드(Click boards™) 4종을 개발했다.

이 클릭보드로 STM32 기반 설계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의 시제품 보드 및 마이크로버스(mikroBUS™) 소켓이 탑재된 시스템 사용자들에게도 모터 드라이버 STSPIN의 강점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ST의 STSPIN IC는 첨단 제어 기능과 출력단 보호, 비소산(Non-Dissipative) 과전류 보호 등의 안전 기능을 초소형의 풋프린트에 통합하여 모터 제어를 간소화한다. 새로운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클릭 보드에 적층된 모터 드라이버는 하드웨어의 구성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ST는 사용자가 각 보드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일렉트로니카와 함께 MikroSDK 라이브러리 및 코드 예제 개발을 적극 지원해왔다.
 
클릭 보드 STSPIN220은 업계 최초의 256 마이크로스텝 분해능을 제공하는 10V 스테퍼 드라이버 STSPIN220 IC를 탑재하고 있다. 3 x 3mm QFN 패키지로 공급되며 10nA(보통)에서 가장 낮은 대기전류를 지원하고 최대 1.3A를 공급해 두 개의 0.4Ω H 브리지 온칩을 통해 각각 PWM 전류 제어로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스테퍼 드라이버 STSPIN820를 갖춘 클릭보드 STSPIN820은 256 마이크로스텝 분해능과 4 x 4mm QFN으로 최대 1.5A를 지원함으로써 7V ~ 45V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상의 성능 대비 비용 효과를 구현한다.
 
클릭 보드 STSPIN250은 업계 최소 크기인 3 x 3mm의 고전류 DC 브러시 모터 드라이버 STSPIN250을 갖추고 있다. 1.8V ~ 10V 모터 전압에 적합하며, 0.2Ω 온저항 H 브리지를 통해 최대 2.6A까지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대기전류는 매우 낮은 10nA(보통)에 불과하다.
 
브러시리스 DC(BLDC)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클릭 보드 STSPIN233은 3 x 3mm STSPIN233을 갖추고 있으며, 이는 독립형 입력 및 인에이블 핀이 있는 3개의 하프 브리지를 포함하고 3 션트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1.8V ~ 10V 모터 동작에 적합한 STSPIN233은 매우 낮은 10nA(보통) 대기전류를 지원하며, 소형의 3 x 3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낮은 모터 전압 기능과 에너지 효율적인 저저항 MOSFET, 극히 낮은 대기전류 및 초소형 패키지를 지원하는 STSPIN 드라이버는 스마트폰 팝업 카메라, 짐벌(Gimbal), 헬스케어 제품, 소형 가전, 장난감, POS 단말기, 로봇, 드론, 전자잠금장치, 밸브와 같은 휴대형 및 모바일을 비롯해 배터리로 구동되는 그 외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공간을 절감하게 해준다.
 
STSPIN 모터 드라이버는 현재 클릭 보드 모듈로 공급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이며 700개 이상의 클릭 보드를 갖추고 있는 애드-온 보드 표준 및 에코시스템에 포함된다. 클릭 보드 상에 STSPIN 드라이버를 갖춘 이 에코시스템은 전문 엔지니어부터 제조업체, 취미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들이 탁월한 모터 제어 기능을 자신의 프로젝트에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쉽게 적용하게 해준다.
 
STSPIN 클릭 보드는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STSPIN233 버전은 2019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각 클릭 보드의 가격은 14달러에서 시작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