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차세대 혁신을 위한 전문가 및 최신 솔루션 한자리에
  • 2019-08-2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Keysight World 2019 서울 성황리 개최

키사이트코리아가 ‘Keysight World Seoul 2019’를 개최하고 주요 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최신 솔루션을 선보였다.
 
▲?????????????? ??????? ????????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이사는 “현재 글로벌 경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혁신에 대한 통합되고 민첩한 접근 방식이 요구된다. 차세대 혁신을 제공하려면 영감과 기술, 솔루션 및 전 세계 파트너들과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핵심 아이디어와 함께, 혁신의 실현을 촉구하고, 가능하게 하며, 가속화하기 위한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기술 발전, 획기적인 설계/테스트/최적화 전략, 그리고 최신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Keysight World 2019 서울은 ▲데이터 스루풋과 OTA(Over-The-Air) 관련 과제를 지원하는 5G 솔루션 ▲클라우드에서 에지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운영 및 보안 문제를 완화시켜주는 네트워크 운영 및 보안 솔루션 ▲출시될 때 까지 안전과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차량, 고급 전력 시스템, 레이다, V2X, 오토모티브 이더넷의 설계를 지원하는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데이터센터 네트워킹과 PCIe®, DDR5과 같은 컴퓨팅 표준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및 텔레콤 솔루션을 주제로 세션이 진행됐다. 

또한 키사이트는 설계, 테스트, 최적화 분야 최신 솔루션 제품군을 포함해 20여 가지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PEN 테스트 솔루션 등을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사이버 공격에 대한 커넥티드 카의 안전 보장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Keysight World 2019 서울을 개최하며 새로운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사이버 공격에 대한 예방적 보호로 차량의 안전 보장을 지원한다. 자동차 제조업체(OEM)와 1차 공급업체의 오토모티브 보안 전문가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R&D 및 생산 공정, 사후 판매, 전반에 걸친 사이버 공격에서 그들의 차량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커넥티드 카의 생산 및 판매가 증가하면서, 해커들이 이러한 차량의 내부 및 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취약성을 악용할 위험성도 같이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포테인먼트, 텔레매틱스, 엔진 제어 유닛(ECU)을 비롯한 수많은 온보드 시스템이 악의적 공격의 진입점이 될 수 있다. 또한 커넥티드 카가 첨단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점점 더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보니 커넥티드 카의 제동장치나 조향장치 등에 악성 코드가 침투하면, 부상 또는 사망 사건으로 이어질 가능성 역시 커지고 있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은 차량 제조업체와 1차 공급업체의 차량 안전 보장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가 통합되어 구성되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의 규모와 복잡성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키며, 제조업체와 1차 공급업체 간의 내부 사이버 보안 활동을 보완한다.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은 전체 개발 수명 주기와 판매 후 과정을 포함해 처음부터 제품 개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키사이트에서는 모든 관련 인터페이스를 통해 DUT와 연결되는 하드웨어(예:Wi-Fi, 이동 통신, Bluetooth, USB, CAN, 오토모티브 이더넷)와 공격을 시뮬레이션하고 취약점에 대해 보고하며 권장 조치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 예방을 보장하기 위해 키사이트에서는 진화하는 위협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구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 구독 서비스는 최신 보안 공격, 회피 전술, 활성 악성 코드의 예시를 제공한다. 또한 이 서비스에는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개선 등 잦은 어플리케이션 프로토콜 릴리스가 포함된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은 차량 제조업체와 해당 공급업체가 전사적 보안 표준을 구현 및 적용하도록 지원하고, 공격 전에 보안 위험을 사전에 평가하여 한발 앞서 해커들에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보안   #자동차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