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28G 프로그램 가능 28nm SerDes 솔루션 출시

  • 2019-08-09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데이터 전송 속도 최고 28Gbps까지 가능
PCIe Gen1-4, 이더넷 등 다중 인터페이스 표준 프로토콜 지원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패러데이’)이 UMC 28HPC 프로세스 기술상에서 실행되는 28Gbps 프로그램 가능 SerDes(직렬/직병렬 변환기) PHY IP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패러데이는 이 단일 SerDes를 갖고 고객을 위한 100G이더넷 인프라와 xPON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실리콘 입증된(silicon-proven) IP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해 ASIC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패러데이의 SerDes IP는 시스템 차원의 접근법으로 설계돼 동력, 성능 및 분야를 망라하여 뛰어난 계량 지표(metrics)를 제공한다. 이 SerDes IP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최고 28Gbps까지 올릴 수 있는 프로그램 가능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처리량이 100Gbps인 SoC(시스템온칩)의 설계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IP는 OIF-CEI, JESD, PCIe Gen1-4, 이더넷 등 다중 인터페이스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28G SerDes PHY 기술은 광범위한 유무선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하는 데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가 됐다”며 “패러데이의 최신 28nm SerDes솔루션은 다른 FinFET 기반 28G SerDes 솔루션보다 NRE(초기 개발비)와 비용이 낮아서 25/28G SerDes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우리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ASIC 고객사들이 고속 성장하는 네트워킹 시장에서 잠재적 요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관계를 맺을 태세를 갖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