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라데온 그래픽 카드 및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

  • 2019-07-0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게이머, PC 마니아,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PCIe 4.0 지원 데스크톱 PC 플랫폼
최신 대작 e스포츠 게임 플레이 원활하게 지원


AMD는 새로운 AMD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및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데온™ 그래픽 탑재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APU 프로세서를 공식 공개 했다. AMD의 신제품은 탁월한 게이밍 성능, 몰입감 넘치는 경험, 생생한 비주얼을 제공해 PC 게이밍 플랫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1440p 게이밍을 새롭게 정의한다. AMD RDNA 게이밍 아키텍처 및 7nm 공정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새로운 그래픽 카드는 생생한 비주얼, 빠른 성능, 향상된 기능으로 최신 대작 e스포츠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지원한다.

AMD.com 및 국내 유통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RX 5700 XT 53만 9,000 원, RX 5700 47만 2,000 원 이다. 더불어 50주년 기념 한정판 RX 5700 XT 그래픽 카드는 AMD.com 및 JD.com을 통해 미화 449 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3세대 AMD 라이젠 데스크롭 프로세서의 출시를 계기로, 12코어 24 스레드의 고성능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AMD 기술 리더십의 상징인 고성능 7nm 프로세서를 컨수머용 데스크톱 PC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젠 2(Zen 2)” 마이크로아키텍처는 전 세대 “젠(Zen)” 대비 약 15% 이상의IPC 향상으로 보다 빠른 게이밍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은 국내 유통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AMD 회장 겸 CEO 리사 수 박사(Dr. Lisa Su)는 “최신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와 AMD라이젠 프로세서를 출시하며 모든 가격대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성능을 제공하고, 궁극의 PC 게이밍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AMD는 PC 마니아,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에게 최상의 가치를 줄 수 있도록 컴퓨팅 및 그래픽 시장 전반에 걸쳐 혁신과 경쟁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1440p 게이밍을 위한 성능

AMD 라데온 RX 57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RDNA 게이밍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PC는 물론 콘솔,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반 게이밍에도 우수한 성능, 확장성,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RDNA 아키텍처는 고속 GDDR6 메모리, PCIe 4.0을 지원하며, 이전 세대 GCN(Graphic Core Next) 아키텍처 대비 최대 1.25배 높아진 클럭 당 성능, 최대 1.5배 향상된 와트 당 성능으로 초현실적, 빠른 반응, 고프레임률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높은 수준의 1440p 게이밍을 위해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 ▲피델리티FX ▲라데온 안티-래그 같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adeon Image Sharpening, RIS)은 다이렉트X 9, 12 및 벌칸 타이틀에서 사후 처리 효과로 인해 부드러워진 게임 내 이미지를 선명하게 해준다. 라데온 GPU 업스케일링(upscaling)과 결합해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 부드러운 프레임률로 선명한 비주얼을 제공한다.

피델리티FX(FidelityFX)는 게임 개발자용 오픈소스 툴킷을 제공해 고품질 사후 처리 효과로 풍성한 게임 환경을 만들 수 있으며, 고품질 비주얼과 성능의 균형을 제공한다.

GPUOpen 에서 사용 가능하며, 적응성 콘트라스트 샤프닝(Contrast-Adaptive Sharpening)을 통해 이미지 선명도 조절로 인한 전형적인 아티팩트를 최소화하면서 낮은 대비의 영역에서 디테일한 부분을 표현할 수 있다.

라데온 안티-래그(Radeon Anti-Lag)는 e스포츠에 특화된 라데온 안티 래그 기능은 인풋-투-디스플레이(input-to-display) 반응 시간을 최대 31%까지 줄여 더 높은 프레임률과 비슷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

더불어 AMD는 AMD 소켓 AM4를 위한 X570 칩셋을 공개하고, PCIe 4.0 지원에 나섰다. 이를 통해 고성능 그래픽 카드, 네트워킹 기기, NVMe 드라이브 등 PCIe 4.0 호환을 위한 포석을 깔았다.

파트너사 역시 50여개 이상의 AMD X57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기존 시장에서 판매 중인 100여개 이상의 AM4 메인보드와 함께 AMD 역사 상 가장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

3세대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 제품군과 AMD X570 메인보드를 함께 사용하게 되면 기존 소켓보다 더 빠른 포트 및 레인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가성비를 달성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