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기지국 시뮬레이터 IMS 평가 기능 강화
  • 2019-06-2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소프트웨어가 Wireshark 로그를 IMS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
단말 및 네트워크 서비스의 효율적인 개발 지원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자사의 베이스 스테이션 시뮬레이터 MD8475B의 IMS 평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IMS Log Import Option의 릴리스를 발표했다. 
 
Signalling Tester (Base Station Simulator) MD8475B

이 솔루션은 IMS 기본 스크립트 옵션과 함께 사용할 때 VoLTE/IMS의 정상적인 동작뿐만 아니라 비정상적인 동작 테스트 환경을 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Wireshark 로그가 자사의 유연한 IMS Test Solution인 IMS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해 준다. 

모바일 단말기 공급 업체 및 통신 사업자의 안정적인 이동 통신망 서비스를 보장하기 위해 IMS 기능 평가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5G의 적용이 확대됨에 따라 단말 IMS 기능에 대한 평가가 더욱 복잡해 질 것이다.

이 새로운 Anritsu 옵션은 IMS 기능을 테스트하고 평가하기 위한 환경을 저렴한 구성으로 지원함으로써 단말 및 네트워크 서비스의 효율적인 개발을 도울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 옵션은 베이스 스테이션 시뮬레이터 MD8475B를 제어하기 위한 GUI 인 SmartStudio의 스크립트 모드에서 실행된다. 스크립트 모드는 IMS Basic Script 옵션이 제공하는 기능으로 사용자는 단계별 시퀀스 테스트 케이스를 생성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연성과 확장성을 갖춘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IMS Log Import옵션과 함께 사용하면 라이브 네트워크 Wireshark 로그가 테스트 절차를 실행하기 위해 IMS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된다. 로그 변환 과정에서 SmartStudio의 제어도 자동화되며 생성된 스크립트는 추가 기능 서버 창의 메시지에서 편집할 수 있으므로 각 사용자의 고유 한 문제 및 모든 메시지에 대한 프로토콜 검사를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다. 

LTE 기반 차세대 eCall 테스트 지원

이와 더불어 안리쓰는 차세대 비상 호출 시스템 (NG-eCall)을 지원하기 위해 기지국 시뮬레이터 MD8475A/B와 eCall Tester MX703330E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확장된 eCall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eCall은 도로 사고에 대한 정보를 PSAP에 전송하기 위한 유럽의 긴급 통화 시스템이다. 응급 서비스의 조기 개입은 생명을 구하고 심각한 부상을 완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연합(EU)은 2018년 3월 31일부터 새로운 M1 및 N1 카테고리 차량에 112 기반 eCall 차량 시스템 (IVS)을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했다. 

현재의 eCall 배포는 In-band 모뎀을 사용하여 CS(Circuit-Switched) GSM 및 UMTS 네트워크를 통해 eCall 데이터(MSD)를 전송하는 ETSI 및 CEN표준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EU 사업자는 GSM 및 UMTS에 대한 지원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향후 10년 내 LTE 및 5G와 같은 모든 IP 인프라로 전환할 계획이다. IP 네트워크에 대한 eCall 지원은 더 나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포함하여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NG112 eCall이 곧 제공될 것이다. 

안리쓰는 정확하고 포괄적인 eCall 테스터 MX703330E GSM기반 eCall테스트 솔루션에 NG112 LTE eCall 옵션을 추가하여 RFC8147 정의 NG-eCall 기능 테스트 및 End to End 음성 평가를 구현한다. 

안리쓰는 또한 1-Gbit LTE 시뮬레이션 및 NG-eCall 테스트를 하나의 MD8475B 유닛으로 지원하여 일반 텔레매틱스 테스트에 최적의 적용 범위를 제공하며 테스트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줌으로써 eCall 기능과 함께 TCU를 검증하는 세계 최초의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