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RF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 공개

  • 2019-06-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액티브 안테나 시스템 활성화해 대규모 MIMO 배치 단순화
sub-6 GHz부터 40G Hz, 밀리와트부터 킬로와트까지 솔루션 제공

 
NXP반도체는 5G 셀룰러 인프라와 산업 및 상업 시장을 위한, 통합된 RF 솔루션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공개했다.

NXP의 솔루션 스위트는 MIMO(다중입출력)에서 셀룰러 및 밀리미터파(millimeter Wave) 주파수 대역을 위한 대규모 MIMO 기반 액티브 안테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기지국의 5G RF 전력 증폭 수요를 넘어서 제공한다. 
 

NXP의 무선 전력 솔루션(Radio Power Solutions)은 보다 작고 가벼운 액티브 안테나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대규모 MIMO 배치를 단순화한다. 또한 NXP의 RF 전력 MCM(Multi-Chip Modules, 멀티 칩 모듈)은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통합과 성능을 제공한다.

sub-6 GHz부터 40G Hz까지, 밀리와트부터 킬로와트까지의 솔루션을 통해, NXP는 5G 인프라를 더욱 단순화하여 파트너가 시스템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5G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폴 하트(Paul Hart), NXP 무선 전력 솔루션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산업과 경제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5G는 머지않아 완전히 실현될 것이다. NXP는 5G로 연결된 세상을 이끄는 데 초점을 맞춘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셀룰러 인프라 포트폴리오 중 하나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채택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오늘날 NXP는 통신사가 고객에게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규모 MIMO 솔루션의 세계 최고 공급업체로서, 수요 곡선을 앞서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NXP는 우수한 무선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 세계 수많은 기업들의 첫 5G 도입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6 sub-6 GHz의 mMIMO와 1밀리미터파 네트워크 상에서 모두 5G 구축이 가능하다.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은 24~40 GHz 주파수 대역의 고도로 통합된 아날로그 빔포밍(beamforming)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제품은 5G 밀리미터파 인프라를 위한 NXP의 SiGe 테크놀로지를 활용한다.

고객들은 솔루션을 통해 향후 5G 밀리미터파 위상 배열 안테나(phased array antenna) 시스템을 구축하고, FWA(고정무선접속) 및 RAN(무선접속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광범위한 대역폭을 이용할 수 있다.

NXP의 무선 전력 솔루션은 고도의 통합성 및 효율성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sub-6 GHz 대역의 기지국을 위한 5G mMIMO 및 IC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다.

NXP의 무선 전력 솔루션은 4G와 5G mMIMO 통신 기지국을 위한 별도의 고출력 RF 트랜지스터뿐만 아니라 갈륨나이트라이드(GaN)를 사용한 RF와 LDMOS RF 파워 솔루션까지 갖추고 있다. 이 솔루션은 산업, 과학 및 의료(ISM), 방송, RF 에너지, 모바일 라디오, 항공우주, 국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된다.

NXP는 sub-6 GHz부터 밀리미터파에 이르는 전체 5G 네트워크 범위에서 RF 및 트랜스시버(transceiver)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NXP는 주요 다중 케이블 채널 운영자(MSO) 및 ODM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5G 초연결(hyper-connectivity)을 위한 신속 정확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