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건물건] 이게 신발이야, 전자기기야~
  • 2019-06-07
  • 전동엽 기자, imdy@elec4.co.kr

한국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L340’

게임용 ‘퀵 모드’ 및 업무용 ‘방해금지 모드’ 선택 가능


한국레노버가 최신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IdeaPad L340-15IRH Gaming, L340-17IRH Gaming) 15인치·17인치를 출시했다.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은 최신 인텔 9세대 i7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보다 최대 45% 향상된 성능으로 고사양 게임은 물론 사진 및 비디오 편집과 같은 엔터테인먼트를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아이디어패드 L340 게이밍은 사용자의 이용 형태에 맞춰 게임용 ‘퀵 모드’ 및 업무용 ‘저소음 모드’와 눈의 피로 해소를 위해 블루라이트를 줄이고 디스플레이 색조를 조정하는 ‘레노버 벤티지 아이케어 모드’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노버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로 보안성까지 강화했으며 최대 9시간의 배터리 수명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솔티드벤처,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

압력센서 탑재된 스마트 슈즈에 스마트폰 연동

솔티드벤처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압력센서를 탑재한 스마트 슈즈와 스마트폰을 연동한 밸런스 분석 솔루션 기술을 데상트
신발에 접목한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powered by 솔티드)’를 선보였다.

또한 디지털 밸런스 트레이닝 슈즈와 연동되는 신규 서비스 ‘솔티드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동시 오픈했다. 사용자가 신발과 앱을 연동해 달리기를 하거나 스쿼트 등의 운동을 하면 앱이 실시간으로 자세를 분석해 오디오 코칭을 제공하는 홈 트레이닝 서비스다. 단순 걸음 수 기반의 활동량 분석을 넘어 달리기 주법 및 운동 별 밸런스 정보를 기반으로 한 오디오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가 올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게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고 LTE

가장 작고 가벼운 서피스 고에 LTE 기능 탑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라인업 중 가장 작고 가벼운 서피스 고에 LTE 기능을 탑재한 ‘서피스 고 LTE’를 국내 출시했다. Intel? Pentium Gold Processor 4415Y와 고해상도 픽셀센스 디스플레이(PixelSense Display), 3:2화면 비율을 갖춰 다양한 문서 작업은 물론, 터치나 서피스 펜으로 오피스 365의 다양한 기능을 비롯한 디지털 잉킹(Inking) 작업을 최적의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다.

128GB SSD/8GB RAM 모델로 출시되며, 532g의 무게와 최장 8.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22개 주파수 밴드 지원으로 전 세계 어디서나 연결이 가능하며, 각 통신사의 데이터 쉐어링 플랜을 활용하면 LTE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태블릿과 나눠 사용할 수 있다.


올아이피정보통신, PCVR 파이맥스 8K

8K 해상도 HMD VR 선보여

올아이피정보통신이 8K 헤드셋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Standalone HMD(올인원) 드래곤아이 8K와 PCVR 파이맥스 8K 제품을 함께
공개한다. 파이맥스 8K는 사람의 시야각을 넘어서는 Fov 200과 해상도 7680X2160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각 패널은 3840X2160 픽셀을 지원하며 한 개 패널당 800만 픽셀 해상도를 구현한다. 또한 스크린 도어 현상과 고스트 또는 얼룩과 같은 불편을 해소함으로 사용자 불편함과 거슬림을 해소했다. 파이맥스는 모듈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인사이드아웃 트래킹을 지원하며 무선 전송 모듈, 향기 활성화 모듈 등이 있다.


모토로라, Sphere+


블루투스 스피커 & 블루투스 헤드폰 결합

모토로라의 스피어 플러스는 2-in-1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우아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밖에서는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집 안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끊기지 않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헤드폰이 스피커에 도킹되어 있는 동안 자동으로 충전이 되고, 오디오 웨이브가 도킹 장치로 전달된다.

스피커에서 헤드폰을 분리하면 자동으로 일반 블루투스 헤드폰 모드로 돌아간다. 독점 기술 및 혁신 드라이버 구성을 결합하여 저역과 고역을 포함하여 전 범위에 완벽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구형(원형) 디자인으로 훌륭한 인테리어 효과를 준다.


테크노니아, ‘사운드홀 무선큐브박스’

스마트폰 고속 무선 충전 지원

테크노니아의 ‘사운드홀 무선큐브박스’는 단순한 블루투스 스피커의 기능을 넘어서, 스마트폰의 고속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2.1채널 20와트의 스피커 제품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충전과 음악 감상 기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무선큐브박스는 와디즈를 통해 2700%가 넘는 펀딩을 기록한 제품으로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 유통을 통한 판매를 시작하고 있다. 이외에 유선 충전, USB MP3 재생, AUX 라인인 기능 등 미니멀한 라이프를 위한 5 in 1 멀티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모바일   #센서   #신제품   #헬스케어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