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코리아, ‘F-시리즈’ 및 ‘스토어넥스트 6.2’ 소개
  • 2019-05-2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F-시리즈, 초고속/대용량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NVMe 스토리지 플랫폼
인제스트, 편집, 공유, 저장할 수 있는 최신 엑셀리스 어플라이언스 기반


퀀텀코리아(이강욱 지사장)는 오는 5월 22일(수)부터 5월 25일(토)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19)에 참여하여, n고성능과 고가용성,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NVMe 스토리지 플랫폼 ‘F-시리즈’와 n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및 협업 강화, 고해상도 비디오 관리를 지원하는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퀀텀의 ‘F-시리즈’는 미디어 워크플로우를 획기적으로 가속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NVMe(PCIe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저장장치를 위한 통신 규격 프로토콜. SATA 인터페이스 대비 최대 6배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어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퀀텀 F-시리즈의 스토리지는 고가용성/고성능 하드웨어 아키텍처인 ‘F2000’이다.
 
이와 함께 퀀텀코리아는 스토어넥스트(StorNext®) 스케일-아웃 대용량 파일 관리 시스템의 최신 버전인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도 함께 소개한다.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는 미디어 콘텐츠를 인제스트(파일 인입), 편집, 공유, 저장할 수 있는 최신 엑셀리스(Xcellis®) 어플라이언스 기반으로 제공되며, 기업들이 보다 향상된 기술 기반에서 비즈니스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퀀텀코리아는 영상 제작사를 위한 이동형 스토리지, 고성능 인제스트 및 편집을 위한 NVMe, 컬러 보정 및 UHD 콘텐츠 피니싱(finishing), 저비용 장기 보존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최신 스토어넥스트(StorNext) 기능, 영상 관제 기록을 위한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스토리지 등의 새로운 솔루션을 시연할 계획이다.
 
퀀텀코리아 이강욱 지사장은 "전체 미디어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시각적으로 우수한 최첨단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퀀텀 솔루션을 기반으로 관련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NVMe 어플라이언스, 스토어넥스트(StorNext) 6.2와 같은 혁신 기술을 탑재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소개하여 기존 및 잠재 고객들 비즈니스에 어떤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지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용량 데이터 관리 NVMe 스토리지 플랫폼, 고성능 초고속 대용량 데이터 관리 지원

‘F-시리즈’는 고성능 고가용성,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로서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를 사용하는 스튜디오 편집, 렌더링 및 기타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위해 설계되었다.

비디오 및 비디오 유형의 데이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 시리즈는 초고속 읽기, 쓰기가 가능한 NVMe 플래시 드라이브를 통해 병렬 아키텍처(MPP: Massive Parallel Processing)를 지원하며, 최신 네트워킹 기술을 적용해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간 레이턴시(대기시간)를 최소화한다.

퀀텀 F-시리즈는 기존의 SSD 및 HDD 스토리지에 비해 속도가 매우 빠르며, 사용자들이 성능 저하 없이 파이버 채널 SAN 인프라에서 이더넷 인프라로 원활히 전환하고 데이터센터의 랙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퀀텀 F-시리즈’는 최신 RDMA(Remote Direct Memory Access) 네트워킹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워크스테이션과 NVMe 스토리지 디바이스간 직접적인 액세스를 통해 빠르고 예측 가능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하드웨어 기능을 새로운 퀀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Quantum Cloud Storage Platform, 비디오 및 비디오 유형의 데이터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정의 블록 스토리지 스택) 및 스토어넥스트(StorNext®) 파일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F-시리즈는 포스트 프로덕션 제작사, 방송사 및 기타 리치 미디어 환경을 위한 강력한 엔드-투-엔드 스토리지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기반 업무 및 글로벌 협업 위한 데이터 관리 기능 제공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는 클라우드 기반 워크플로우 및 글로벌 협업 환경과의 통합을 향상시키고, 고해상도 비디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퀀텀코리아는 스토어넥스트 6.2(StorNext® 6.2)를 기반으로 엑셀리스(Xcellis) 어플라이언스에 S3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이는 레스트풀(RESTful)’ 인터페이스와 연동되도록 설계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향상된 플렉스싱크(FlexSync®) 원격 복제 기능을 통해 다계층 파일 시스템 콘텐츠 및 메타데이터의 로컬 또는 원격 복제본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단일 디렉토리 또는 전체 파일 시스템을 보다 유연하게 보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스토리지   #클라우드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