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스, 900V MOSFET 내장된 스위처 IC 공개

  • 2019-05-1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480VAC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파워 서플라이 대상
FluxLink™와 동기 정류(SR), QR 스위칭, 2차 측 피드백 센싱 및 컨트롤 회로 사용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900V 1차 측 MOSFET을 통합하는 오프라인 스위처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디바이스에는 고효율 절연 플라이백 파워 서플라이 및 단순 비절연 벅 컨버터용 IC가 포함되어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주 전원 그리드가 불안정한 지역, 낙뢰가 빈번한 열대 지역 또는 고에너지 링 웨이브 및 서지가 만연한 지역을 대상으로 최대 480VAC 3상 산업용 파워 서플라이 및 고품질 소비자 제품이 포함된다.

신제품에는 단순 비절연 벅 컨버터용 LinkSwitch™-TN2 IC의 900V 버전과 최대 35W 매우 높은 효율의 절연 플라이백을 가능하게 하는 플래그십 InnoSwitch™3-EP IC 제품군 3종이 포함되어 있다.

900V 제품군의 모든 제품은 부하 전반에 걸친 고효율의 최적화된 내부 제어 엔진을 갖추고 있어 설계가 에너지 관련 제품(ErP) 한계를 쉽게 충족할 수 있고 다양한 라인 및 부하 보호 메커니즘을 통해 시스템의 견고성 및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900V LinkSwitch-TN2 IC는 벅 컨버터에 최소 부품 수로 구현하는 스위처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바이스는 선택할 수 있는 current limit과 회로 단락 및 오픈 루프 보호를 위해 완벽하게 통합된 오토-리스타트 기능이 특징이다.

주파수 지터링을 사용하면 EMI가 크게 감소하며 디바이스는 PCB 및 패키지에서 DRAIN과 다른 모든 핀 사이의 고전압 연면거리 및 공간거리 요구 사항을 쉽게 충족할 수 있다.

900V InnoSwitch3-EP 플라이백 스위처 IC는 라인 전압이 선택된 기준점(threshold)을 초과할 때 자동으로 스위칭을 중단하여 심각한 라인 과전압 상황에서 파워 서플라이의 손상을 방지하는 무손실 라인 OVP 센싱을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다양한 라인 및 부하 조건에서 90%에 이르는 업계 최고의 효율을 달성하여 전력 공급 손실을 줄이고 히트싱크 없이 최대 35W의 소형 파워 서플라이를 제공한다.

900V InnoSwitch3-EP IC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절연 디지털 통신 기술인 FluxLink™와 동기 정류(SR), QR 스위칭, 정밀한 2차 측 피드백 센싱 및 컨트롤 회로를 사용한다. 따라서 신뢰할 수 없는 옵토커플러 없이도 매우 효율적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 회로를 구성할 수 있다.

수석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Silvestro Fimiani는 “이러한 스위칭 파워 IC는 3상 유틸리티 측정기, 모터, 산업용 보조 파워 서플라이, 가전제품, 그리고 휴대폰 충전기의 설계자로 하여금 전 세계 사용자들의 신뢰성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키는 진정한 ‘one-world’의 파워 서플라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고품질 소비자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는 OEM 제조 업체들은 수리나 교체가 필요한 전기적으로 손상되거나 반환된 제품으로 인해 지속적인 골치를 앓고 있다. 당사의 900V 스위처 IC는 운영 및 제품 지원 비용을 대폭 줄이고 효과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