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IoT 월드 2019서 다양한 저전력 솔루션 공개
  • 2019-05-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IIoT 위한 전력 및 배터리-프리 플랫폼 시연
AI 기반 이미징 및 오디오 프로세싱 비롯한 신규 솔루션 공개


온세미컨덕터가 IoT 월드 2019서 건물 자동화, 스마트 홈, 그리고 소비자와 산업용 IoT를 위한 저전력 및 배터리-프리 플랫폼을 시연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징 및 오디오 프로세싱을 비롯한 새로운 분야의 신규 솔루션도 선보인다.

온세미컨덕터는 IoT 연결을 통해 지그비 그린 파워(Zigbee® Green Power)와 블루투스 저에너지와 같은 표준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AXM0F243 독점 RF 시스템온칩(SoC) 시연은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력한 단일 칩 솔루션인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 컨트롤로, 27-1050 MHz의 넓은 주파수 범위를 제공한다.

RSL10 SIP를 기반으로 하는 RSL10 센서 개발 키트는 스마트 센서 기술이 어떻게 근로자 안전이나 스포츠 헬멧과 같은 새로운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돼 개인의 부상을 감지하고 무선으로 메시지를 보내는지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온세미컨덕터는 자사의 스마트 RFID 센서 제품군이 구현의 용이성과 새로운 장거리 기능은 물론, 자산 추적, 콜드 체인 데이터 로깅 등 산업용 IoT에 어떠한 이점을 제공하는지 시연할 계획이다.

제조업체들은 성장하는 IoT 시장에 발맞추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할 대안을 찾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다중 에너지 하베스팅 플랫폼을 통해 배터리와 유지보수가 필요없는 IoT를 실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온세미컨덕터는 수상 경력이 있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스위치와 새로운 RSL10 태양 전지 멀티 센서 플랫폼이 전시할 예정이며, 센서 모니터링과 이벤트 트리거 무선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낮은 데이터 전송의 메쉬 네트워크를 가능케 하고 배터리 소모가 적으며, NCS36510 트랜시버를 기반으로 하는 지그비 그린 파워 플랫폼도 전시된다. NCS36510은 업계 최저 수준의 Rx 전류를 제공한다.

웨어러블과 보안 카메라 분야에서는 AR0431 CMOS 이미지 센서를 통해 주간 및 야간 조명 환경에서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면서 고화질 이미징을 구현하는 법이 시연된다. 4MP 센서는 초당 1 프레임(fps)으로 작동하며 단 8mW의 전력을 소비한다.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AR0431은 120fps로 유지된 이미지 품질로 슬로우 모션 비디오를 레코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온세미컨덕터는 증강현실(AR), AI 등 신생 IoT 시장을 위한 새로운 이미징 및 오디오 프로세싱 제품을 선보인다. 지문 인식과 홍채 인식 등 AI를 활용한 고속 이미징 성능을 제공하는 560 x 560의 롤링 셔터 이미지 센서가 전시된다.

온세미컨덕터의 오디오 프로세서 시리즈에 기반한 저가 오디오 솔루션도 전시되며, 오디오 엣지 AI의 시연에서는 사용자 음성 기반의 스마트 홈 및 빌딩 제어 기술이 소개된다.

엔지니어를 위한 결점없이 맞춤화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Strata Developer Studio)도 전시된다. 이 혁신적인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은 평가 및 개발 보드를 더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개발자의 작업 속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스트라타는 최신 기록, 제품 정보, 디자인 및 어플리케이션 노트, 레퍼런스 디자인 파일 등을 바로 데스크톱으로 가져와 작업할 수 있게 하는 업계 최고의 포괄적 디자인 툴이다. 참가자들은 부스에서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