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inix, 삼성과 Quantum™ eFPGA 공동 개발 착수

  • 2019-05-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AI, 데이터 센터 시장 등에 최첨단 FPGA 실리콘 솔루션 제공

Efinix®는 삼성전자와 삼성의10nm 실리콘 공정에서 Quantum eFPGA를 공동 개발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Efinix의 새미 청(Sammy Cheung) 창업자 겸 CEO는 “40nm Trion™ T20 FPGA에서 10nm Quantum eFPGA로의 전환은 획기적인 발전이다. 삼성 메모리 사업부의 엄청난 지원과 실리콘 공정으로부터 자유로운 당사의 Quantum 아키텍처의 특성에 힘입어 PDK to GDS 전환 기술을 구현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며 ”삼성의 최첨단 실리콘 제조 기술과 Quantum 전력-성능-면적의 장점을 결합한 이 파트너십은 AI, 데이터 센터 및 통신 인프라 시장 등이 필요로 하는 최첨단 FPGA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벤처투자(Samsung Venture Investment Corporation)는 2017년 투자한 이후 Efinix는 큰 발전을 이뤘다며 Efinix의 FPGA 기술이 향후 다른 삼성 솔루션에도 널리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테라(현재 인텔 자회사)에서 글로벌 사업·엔지니어링 선임 부사장을 역임한 빌 하타(Bill Hata)는 “Efinix는 Quantum eFPGA와 Samsung 10nm FinFET 공정을 결합함으로써 가장 경쟁력 있는 FPGA 기술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하타는 현재 Efinix의 자문위원회 위원이며 30여 년의 반도체 업계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그는 “FinFET 공정에서 FPGA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극도로 어렵고 까다로운 과제다. Efinix는 단기간에 이러한 업적을 달성함으로써 탁월한 엔지니어링 및 프로그램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