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사)한국인공지능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2019-04-2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한국 인공지능 산업의 진흥을 위해 팔 걷어

본지 발행사인 <스마트앤컴퍼니>는 26일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해 한국 인공지능 산업을 진흥시키고 각 회원의 실질적 이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기술 발전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전문교육 협업, ▶분야별 컨퍼런스 및 세미나 공동 진행 ▶정부/기관의 각종 과제 사업 공동 유치 및 진행 ▶기타 양 기관의 이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사업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26일 본지 발행사 ㈜스마트앤컴퍼니와 (사)한국인공지능협회는 협회 회의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박성규 대표(좌측)와 권영준 사무총장이 양해각서(MOU)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한국인공지능협회는 2017년 1월 7일 출범한 비영리 단체로 인공지능 기술과 산업의 발전, 지식의 확산과 융합에 기여함으로써 건강한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회는 출범 이후 매년 각종 행사와 세미나를 개최해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에 노력해 왔으며, 2018년부터 국제인공지능대전을 주최함으로써 인공지능 산업계에서 연결과 교류의 허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AI 산업 인증, AI 산업 컨설턴트 양성 등의 사업을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 

(사)한국인공지능협회 권영준 사무총장은 “협회는 기존 산업계에 인공지능 기술을 보급하는 ‘산업지능화’ 사업에 최선을 다 함으로써 성공적인 인공지능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스마트앤컴퍼니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협회의 설립 목적이 보다 구체화되고 각종 사업들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앤컴퍼니 박성규 대표이사는 “이번 MOU 체결은 양자가 가진 경험과 강점을 통해 보다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