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데이터 이동, 저장 및 처리’ 위한 광범위한 제품 발표
  • 2019-04-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획기적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역량으로 고객 만족 높여

인텔이 새로운 데이터 중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이 포트폴리오는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인텔® 옵테인® DC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고객들이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에서 더욱 가치있는 데이터를 추출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 기술로 구성됐다. 

최신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컴퓨팅, 네트워크 인프라 및 인텔리전트 엣지 애플리케이션 내 광범위한 활용사례를 타깃으로 하며, AI와 5G를 포함해 급증하는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20년 이상 세계 정상급 데이터 센터 플랫폼  고객과의 깊은 협력관계를 구축해 온 인텔의 데이터 센터 솔루션은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과 워크스테이션을 타깃으로 한다. 이러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3,000억 달러 규모의 거대한 데이터 중심 시장 기회를 공략하는 인텔의 데이터 중심 전략을 뒷받침한다.

나빈 셰노이(Navin Shenoy) 인텔 데이터센터 그룹 담당 총괄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오늘 발표는 인텔의 새로운 데이터 중심 전략을 반영한다”며, “오늘 발표된 제품 포트폴리오는 데이터센터에서 엣지까지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에서 데이터를 이동, 저장, 처리할 수 있는 인텔의 독보적인 역량을 강조한다. 내장된 AI 가속화와 혁신적인 인텔 옵테인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지원으로 인텔의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고객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의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 세계 데이터 중 겨우 2%만이 분석되어 온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비즈니스 추진과 사회에 대한 인사이트를 강화하는 데 있어 아직 발굴되지 않은 굉장한 기회가 남아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텔은 데이터를 보다 빠르게 이동하고 효율적으로 저장 및 액세스하며 모든 것을 처리하는 데 최적화된 탁월한 데이터 중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인텔은 이 제품 포트폴리오로 기업들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데이터들로부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모든 것을 처리하다 (Process Everything)

인텔은 범용 컴퓨팅에서 맞춤형 프로세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프로세서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며, 이로 인해 인텔 아키텍처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고성장 워크로드 타깃들을 지원할 수 있다. 오늘 인텔이 발표한 데이터 중심 프로세서는 회사 역사상 가장 포괄적인 인텔 제온 프로세서 포트폴리오이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고객과 엔지니어링에 대한 깊은 논의를 토대로 설계한 수십 개의 맞춤형 프로세서로 보완되고,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50종 이상의 프로세서가 포함된다.

인텔은 오늘 성능, AI 추론, 네트워크 기능, 혁신적인 퍼시스턴트 메모리 대역폭, 보안성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룬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는 데이터 센터 처리의 근간으로 전 세계 고객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광범위한 생태계의 지원과 고객들의 빠른 도입으로 인해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이 인텔의 가장 빠르게 성장할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텔은 대형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공급업체부터 대규모 포춘 1000대 기업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네트워크의 기반이 되는 1기가비트 이더넷(GbE)에서 100GbE까지의 서버 이더넷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의 고속 커넥티비티 요구를 충족시킨다. 인텔은 지금까지 13억개가 넘는 이더넷 포트를 출하했으며, 애플리케이션 디바이스 큐 (Application Device Queues: ADQ) 기술이 내재된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Intel® Ethernet 800 Series) 어댑터 공개로 커넥티비티 분야의 리더십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대 100Gbps 포트 속도를 지원하는 인텔 이더넷 800 시리즈 어댑터는 클라우드, 통신, 스토리지 및 엔터프라이즈 등 세분화된 시장에서 거대한 양의 데이터를 이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ADQ는 애플리케이션 응답시간 예측성을 높이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지연시간을 줄이고 스루풋을 향상시킨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5G   #네트워크   #반도체   #빅데이터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