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Arm Cortex-M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M4G그룹 추가
  • 2019-04-0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타이머 및 통신 채널 탑재로 고속 데이터 처리에 적합
선별적으로 양산에 돌입, 추후 확대 예정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가 사무자동화(OA) 장비, 시청각(AV) 장비, 산업 장비용 TXZ™ 계열 Arm® 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M4G 그룹(M4G Group)’을 추가했다. 선별적으로 양산에 돌입하고, 추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M4G 그룹은 FPU를 탑재한 Arm Cortex-M4 코어를 기반으로 한다. 고성능 아날로그 회로와 다양한 타이머 및 통신 채널을 접목한 M4G 그룹은 패키지, 핀 수,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 등에 따라 라인업을 다양화했다. 핀 수는 100개에서 177개, 온보드 플래시 메모리는 512KB에서 1536KB까지 다채롭다. 동작 주파수는 최대 160MHz이다.

컨버전 스피드가 1.0μs인 12비트 AD 컨버터(최대 24채널), 8비트 DA 컨버터(2채널)를 포함한 고정밀 아날로그 회로 외에 고속 DMA 컨트롤러와 다기능 DMA 컨트롤러도 통합했다.

이를 통해 전력 소모를 낮추는 한편 시리얼 메모리 인터페이스(SMIF), UART, I2C, TSPI, 타이머 등의 다양한 주변 회로를 통합해 여러 첨단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LS 시스템도 지원한다.

AD 컨버터를 통해 임의 채널로 2개 샘플링 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따라서 다중 센서를 필요로 하는 LS 시스템의 임피던스 조정 부품을 줄여 준다. 타이머, UART, TSPI, ISD(interval sensor detection) 회로를 연결하는 기능은 소프트웨어 처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도시바는 고속 데이터 프로세싱의 통신 컨트롤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하고, 중저속 모터 제어용 고정밀 아날로그 서킷을 탑재한 디바이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도시바는 TXZ 계열 제품군을 확대해 모터 컨트롤 및 글로벌 센싱 시장의 니즈에 대응할 방침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