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C 모터, 차량용 이더넷 테스트에 스파이런트 솔루션 사용
  • 2019-01-25
  • 전동엽 기자, imdy@elec4.co.kr

IEEE 802.1 TSN 프로토콜을 비롯한 모든 국제 표준 테스트 지원
DUT 모니터링 및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 제공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즈(Spirent Communications plc)가 GAC 모터 컴퍼니(GAC Motor Company, GAC 모터)가 차량용 차세대 차량 내부 네트워킹을 검증하는 데 스파이런트 자동차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차량용 이더넷 네트워킹은 현재 전세계 자동차 OEM 업체들에 의해 도입되고 있다.

GAC 모터가 새로운 차량 내 기능을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만큼 스파이런트의 C50어플라이언스(C50 Appliance) 및 TT워크벤치(TTworkbench) 오토메이션 툴을 사용한 스파이런트 테스트 시스템을 선택함으로써 차량용 이더넷 시스템을 개발 및 검증하고 자사의 자동차에 최적화된 이더넷 설계를 결정하는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스파이런트 솔루션은 OPEN 얼라이언스(OPEN Alliance) TC8 테스트 사양과 최신 TSN(시간민감형 네트워킹) 프로토콜에 규정된 이더넷 ECU 적합성을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작업을 위해 스파이런트는 모든 종류의 테스트 자동화 프로젝트에 사용될 수 있는 종합 기능성 통합형 테스트 개발 및 실행 환경인 스파이런트 TT워크벤치(Spirent TTworkbench)를 제공한다.

TT워크벤치는 스파이런트 C50 어플라이언스와 결합되어 DUT(테스트 대상 장치) 모니터링 및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GAC 모터에 필수적인 항목인 OPEN 얼라이언스 TC8 테스트 스위트 및 IEEE 802.1 TSN 프로토콜을 비롯한 모든 국제 표준 테스트 지원이 포함된다.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 스파이런트 자동차 사업부 마케팅 및 사업개발 이사는 “스파이런트 TT워크벤치의 사용하기 쉬운 테스트 환경을 통해 GAC 모터는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크가 TSN 및 커넥티드 카의 첨단 응용프로그램을 지원하기에 충분히 견고하다는 것을 검증할 수 있다”며 “차량이 더욱 연결되고 자동화됨에 따라 스파이런트는 자동차 공급업체들이 설계 및 검증의 다양한 단계에서 그들의 장치들을 쉽게 검증함으로써 더욱 수월하게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자동차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