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 ‘HID 오리고‘ 출시
  • 2019-01-2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액세스 제어 아키텍처와 모바일 ID 기술 및 향후 위치 서비스 결합
물리적 보안, 다양한 빌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IoT 활용 사례 제공


HID 글로벌(HID Global®)이 파트너들의 원활하고 직관적인 업무 환경 구축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HID 오리고(HID Origo™)’를 출시했다. HID 오리고는 HID의 액세스 제어 아키텍처와 모바일 ID 기술 및 향후 위치 서비스까지 결합하여, 통합된 클라우드 경험을 통해 물리적 보안, 다양한 빌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IoT 활용 사례를 제공한다.

HID 오리고는 통합, 실행, 개발 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기반 혁신 모델을 제공하여, 파트너, 개발자 그리고 리셀러 커뮤니티가 액세스 제어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는 방법을 간소화한다.

즉, HID 오리고를 통해 솔루션을 한 번에 하나의 고객 또는 사이트에서만 개발 및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솔루션을 HID 글로벌의 수백만 개의 액세스 제어 장치 및 시스템 전체에 통합적으로 개발, 구축할 수 있다.

HID 오리고 플랫폼은 클라우드 커넥션과 IoT 기능을 모바일 장치, HID 리더 및 컨트롤러에 애플리케이션 확장 기능으로 제공하여, 개발자가 HID의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으로 검증된 HID 오리고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하드웨어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리모트 리더기 구성, 액세스 제어 예측 시스템의 정비 및 관심사 분석과 같은 새로운 기능에 데이터 분석을 사용해 보다 원활하고 특화된 업무 환경을 구축한다.

모바일 ID 주문 및 관리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HID 오리고는 서브스크립션(구독)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는 직원들이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교체해야 할 때 무선으로 모바일 ID 재발급을 주문하고 관리하는 세계적인 생명공학 기업이 있다.

실제 기존의 액세스 제어 리더기를 2,300개의 블루투스 지원 iCLASS SE® 리더기로 교체하여 12,000개의 모바일 ID와 40,000개의 Seos ID 카드로 구성된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 HID 오리고의 서브스크립션 기반 과금 방식을 통해 예측, 예산 및 보고 기능을 개선함과 동시에 모바일 ID의 주문 및 관리를 더욱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직원들에게 모바일 ID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를 전송하고 여러 장치에 다수의 모바일 ID를 추가 비용 없이 등록할 수 있다.

HID 글로벌의 물리적 액세스 제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부문 부사장인 힐딩 어레히(Hilding Arrehe)는 "HID 오리고는 업무 환경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액세스 제어 기술,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의 광범위한 에코시스템 토대를 마련해준다. 또한, 파트너들의 역량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최종 사용자들에게 보다 연결성이 강화되고 원활한 구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HID 글로벌은 HID 오리고 플랫폼을 통해 액세스 제어 시스템과 스마트 빌딩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을 방해하는 여러 요소를 제거할 것이며, 플랫폼의 가치를 계속해서 확장하여 사용자들이 시설을 안전하게 통과하고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더욱 개선시킬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모바일   #클라우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