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달라지는 태양광·ESS 제도, 사업전략은 어떻게?

  • 2019-01-04
  • 전동엽 기자, imdy@elec4.co.kr

태양광발전 사업 타당성 분석 및 극대화 방안 모색
소비자, 경쟁기업, 전문가와의 Face-to-Face 네트워킹


2019년에 달라지는 태양광발전 및 ESS 제도변화에 맞춰 사업전략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 허브는 “2019년 달라지는 태양광발전·ESS 제도변화에 따른 대응 및 사업전략 세미나”를 1월 24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태양광발전 사업자를 위한 제반 교육과 사업 타당성 분석 및 극대화 방안을 모색하고, 태양광 관련 공급기업과 소비자, 경쟁기업과의 네트워킹, 전문가와의 Face-to-Face 네트워킹이 이뤄진다. 



이날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에너지공단 서후석 팀장이 연사로 나서는 ‘2019년 달라지는 태양광관련 정부정책 및 제도 변화’를 비롯해 ▲ 태양광제도 및 정책 다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및 수정 ▲태양광 장기고정가격(SMP+REC) 제도의 이용방법 및 고수익을 위한 활용전략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제품선택시 유의점과 신뢰성 확보 방안이 있다.

또한 ▲태양광 정책면화에 따른 개발절차 및 EPC, 인허가 기준 ▲태양광 발전사업의 인허가(전기사업허가, 개발행위허가 등)를 둘러싼 법률분쟁 사례와 효과적 대응전략 ▲태양광 ESS+EMS 실제 운영사례 및 실 운영데이터를 활용한 수익성 분석 ▲고수익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태양광 금융활용전략이 발표된다.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세미나허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세미나 허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9년 태양광 관련 산업에 대한 전망과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관련 산업의 미래와 향후 비즈니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