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인사이트호’ 로봇팔 카메라에 이미지 센서 공급
  • 2018-12-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착륙선에 장착된 IDC와 ICC에 CCD 이미지 센서 제공
과학자와 공학자들이 기기의 설치 지점 결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


Teledyne DALSA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인사이트호 화성 탐사 계획에 참여, 착륙선에 장착된 IDC(Instrument Deployment Camera)와 ICC(Instrument Context Camera)에 CCD 이미지 센서를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Teledyne은 인사이트호 화성 탐사 계획에 힘을 실어줄 컬러 이미지 센서를 공급함으로써 제트 추진 연구소(JPL)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호의 로봇팔에 장착된 카메라에서 착륙 지점과 기계 배치 및 각종 활동의 3D 컬러 이미지를 제공하면 공학자와 과학자들이 화성 내부의 각종 수치를 수집하기 위해 지진계와 열탐침을 설치할 최적의 장소를 결정하게 된다.

Teledyne 이미지 센서가 화성에서 사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2년에도 JPL과 파트너십을 맺고 화성 탐사 로버 ‘큐리오시티’에 흑백 CCD 이미지 센서를 12개 공급한 적이 있다.

Teledyne DALSA, Teledyne e2v, Teledyne Imaging & Scientific로 구성된 Teledyne Imaging Space & Defense group은 적외선부터 엑스레이 이미징까지 전 스펙트럼을 아우르는 역량과 함께 우주 탐사에 적합한 혁신적 센서 및 카메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에드윈 록스(Edwin Roks) Teledyne Digital Imaging 그룹장은 “이번 계획에서 JPL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화성의 기원은 물론이고 우리가 사는 지구의 형성에 대해서도 많은 정보를 얻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호는 착륙 즉시 화성 표면 탐사를 개시했으나 과학 데이터 수집은 착륙 후 대략 10주 뒤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Teledyne 이미지 센서는 화성 내부 연구가 최고의 결실을 얻도록 과학자와 공학자들이 고도로 특화된 기기의 설치 지점을 결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센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