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7.8’ 출시
  • 2018-11-1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를 위한 클라우드-투-클라우드 백업 지원
랜섬웨어 방어를 위한 액티브 프로텍션 기능 강화 – 머신러닝 기반의 위협 식별 및 낮은 오탐율
블록체인 기반 파일 인증 서비스 ‘아크로니스 노터리 클라우드’ 제공

 
물리적, 가상화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 및 데이터 백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인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오늘, 데이터 보안 기능을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Acronis Data Cloud) 7.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 7.8’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Microsoft Office 365) 보호를 위한 클라우드-투-클라우드(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로의) 백업을 제공하며, 랜섬웨어 방어 기능 강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공증 및 서비스 사업자들을 위한 e시그니처 등을 지원한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주요 호스팅 자동화 플랫폼 및 서비스 자동화(PSA), 원격 모니터링 관리(RMM) 툴과의 유기적인 네이티브 통합 및 서비스 모니터링, 리포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서비스 사업자들이 폭넓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서비스 사업자들이 기존의 클리이언트 관리 인프라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크로니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서비스(Microsoft Azure Cloud Services)와의 통합을 지원함으로써 모든 종류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보호하고자 하는 전략을 강화하고, 보호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제어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네이티브 통합을 통해 서비스 공급업체는 복잡한 구성 및 계약 과정 없이 구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토리지에 백업을 전송할 수 있다.

MSP(Managed Service Provider)의 경우 기존 아크로니스 계약에 따라 간단한 클릭만으로 구글 및 애저 데이터 센터를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파트너와 고객이 선호하는 스토리지 및 제공자를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확장되며, 소규모 MSP에 대한 계약 유지 보수도 단순화시킬 수 있다.
 
아크로니스 존 자니(John Zanni) 사장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아크로니스는 더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파트너 및 고객의 피드백을 수용하여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최종 고객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는 모든 파트너 및 고객에게 더욱 쉽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과 성능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보호를 강화하여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 및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OneDrive for Business), 셰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에 대한 클라우드-투-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한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특정 국가와 지역의 데이터센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를 통해 개별 파일 및 메시지를 검색하여 복구할 수 있다.

랜섬웨어 차단을 위한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Acronis Active Protection) 기능을 강화하여 악성 활동을 하는 멀웨어를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행동을 중단시키며, 손상 파일을 자동으로 복구한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버전에는 향상된 머신러닝 기능이 탑재되어,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식별하고, 오탐율을 현저히 줄이는 한편 네크워크 공유 및 제거 가능한 디바이스 보호를 지원한다.

기존의 아크로니스 백업 클라우드(Acronis Backup Cloud) 및 아크로니스 파일 클라우드(Acronis Files Cloud)에 포함되었던 아크로니스 노터리 클라우드(Acronis Notary Cloud)가 새롭게 추가됐다.

아크로니스 노터리 클라우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파일 공증 및 e사인, 데이터 진본성 보장을 위한 서비스로, 파일 고유의 디지털 지문을 생성하여 공공의 블록체인 레저에 보관함으로써 파일 진본성 및 특정 시점에서의 존재 유무에 대한 독립적인 검증이 가능하다. 

최초 백업 데이터를 온프레미스 환경의 로컬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 후, 바로 이 데이터들을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세계에 설립된 아크로니스 데이터센터로 전송함으로써 보다 백업을 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데이터 전송 중 허가되지 않은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모든 데이터는 완벽하게 암호화된다.
 
‘아크로니스 데이터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관리형 데이터 보호 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서비스 사업자들은 최신 데이터시트, 이메일 템플릿 등의 런칭 자료를 아크로니스 코리아에 요청하면 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핀테크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