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데이터로커 ‘Sentry K300’ 출시

  • 2018-09-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OLED 디스플레이 방식 플랫폼 독립적인 키패드 암호화 Micro SSD 드라이브
NIST 보안 인증 256비트 AES 암호 표준 규격사용, 최대 256GB 용량 제공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이사 정진)가 데이터로커(DataLocker)사의 키패드 암호화 보안 USB ‘센트리 K300(Sentry K300)’을 국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트리 K300’은 업계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 방식의 플랫폼 독립적인 키패드 암호화 Micro SSD 드라이브로, RSA 2018에서 처음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출시된 ‘센트리 K300’은 데이터에 안전하게 접근하기 위해 키패드를 사용한 데이터로커 보안 스토리지 솔루션의 소형 버전이다.

‘센트리 K300’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플랫폼과 운영체제에 독립적이고 영문 숫자 키패드와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차세대 암호화 데이터 스토리지 제품이다.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의 보안 인증을 받은 256비트 AES 암호 표준 규격을 사용하며, 영문숫자 키패드와 LCD 스크린이 추가됐고, 강화된 보안 기능과 최대 256GB 용량을 제공한다.

영문숫자를 결합한 강력한 암호 인증 외에도 설명서를 참조하지 않고도 암호를 쉽게 변경하고 암호 정책을 설정하고 다른 보안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완전한 기능의 비주얼 기반 메뉴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mSSD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해 최대 220MB/S의 탁월한 속도와 성능을 제공한다.

플랫폼에 독립적인 ‘센트리 K300’은 소프트웨어 또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으며 윈도우,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모바일 폰 및 태블릿, 크롬북 및 USB 대용량 저장장치를 사용할 수 있는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쉽게 작동한다. 자체 전원 공급 장치를 갖고 있어 윈도우 투 고(Windows To Go), 우분투 리눅스(Ubuntu Linux) 또는 로컬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부팅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데이터로커 암호화 보안 외장하드 DL3에서 제공하는 관리자와 사용자 권한을 지원해 읽기 전용 모드, 암호 정책 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조직에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데이터로커의 중앙관리 플랫폼인 ‘세이프콘솔(SafeConsole)’로 관리할 수 있다.

휴대용 저장장치를 통한 정보 유출 사례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전현직 직원이 USB와 외장하드를 통한 고의적인 정보유출과 USB의 분실이나 도난으로 인한 정보 유출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센트리 K300’은 이러한 데이터 유출 위협으로부터 철저하게 보호한다.

자동 파괴모드로 설정된 비밀번호 입력 실패 횟수에 도달하면 암호 키를 즉시 삭제하며, USB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신속하게 데이터를 완전 삭제하여 데이터 접근을 차단한다.

데이터로커의 한국 총판사인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센트리 K300은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기존 키패드 USB의 불편함을 개선했으며, 독립적인 플랫폼에 편의성과 보안성을 결합한 차세대 보안 스토리지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OS와 플랫폼에 상관없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 보관하고 데이터 유출로부터 보호할 수 있어 정보 유출 피해를 방지하고 보안 관리가 필요한 중소기업에 이상적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