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인테그레이션,게이트 드라이버 IC가 차량용 AEC-Q100 인증 획득

  • 2018-06-0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SCALE-iDriver, 사용 가능한 모든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의 최고 출력 전류 갖춰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SCALE-iDriver 게이트 드라이버 IC 제품군의 두 제품이 차량용 AEC-Q100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러한 두 제품, SID1132KQ와 SID1182KQ는 650V, 750V, 1200V 자동차 IGBT와 SiC-MOSFET 모듈을 구동하는 데 적합하며 각각 +/-2.5A, +/-8A의 피크 전류에 맞춰 정격이 지정되었다. SID1182KQ는 사용 가능한 모든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의 최고 출력 전류를 갖추고 있으며, 600A/1200V 및 820A/750V 스위치를 구동할 수 있다.



단일 채널 IGBT와 SiC-MOSFET 드라이버 IC의 SCALE-iDriver 제품군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혁신적인 FluxLink™ 자기 유도 양방향 통신 기술을 통해 1차측과 2차측 간의 강화된 갈바닉 절연을 보장하여 절연 무결성 및 안정성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한다.

FluxLink 기술은 시간에 따른 파라미터 변화와 부단한 열적 성능 저하를 겪어 작동 수명을 제한하는 옵토커플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동질적 열경화성 수지에 고정된 자기적으로 커플링된 컨덕터를 사용함으로써 고품질 절연은 동작 시 안정성과 수명을 대폭 향상시킨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CTI 레벨 600, 9.5mm의 연면거리 및 공간거리를 제공하며, 자동차 5500m 요건을 쉽게 충족하는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견고한 소형 eSOP 패키지를 활용한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의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 마케팅 부문 수석 이사인 Michael Hornkamp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메인 인버터, 브레이크 초퍼, DC-DC 배터리 컨버터와 AC-DC 온보드 배터리 충전기 설계를 비롯하여 EV 및 HEV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안전하고 스마트한 고 집적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SCALE-iDriver 게이트 드라이버 제품군에 대한 AEC-Q100 승인을 통해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는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최초로 매우 안전하고 안정적인 절연 기술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FluxLink 자기 커플링 기술은 갈바닉 절연을 통한 데이터 전송을 허용하며 저전압과 고전압 측면 간의 고품질 절연을 통하여 최소 0.4mm의 내부 분리를 포함한다. SCALE-iDriver 자동차 IC는 새로운 수준의 드라이버 안정성 및 절연 안전을 달성한다”고 설명했다.

SCALE-iDriver 디바이스는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함으로써 BOM을 단순화하고 2-레이어 PCB 레이아웃을 허용하여 간섭을 줄이고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SCALE-iDriver IC는 유니폴라 전압만을 필요로 하므로 2차측 공급 전압을 위한 자동차 DC-DC 컨버터는 대폭 단순화된다. 내장 전압 및 전력 관리 회로는 플러스 및 마이너스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의 필수 레귤레이션을 처리한다. 이 IC는 회로 단락 턴오프 및 저전압 보호를 위한 ASSD(Advanced Soft Shut Down)를 포함한 폭넓은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