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ckPath, Server Density와 합병 발표

  • 2018-05-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클라우드, 서버,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사전 인프라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Server Density와 보안 엣지 서비스 플랫폼 공급 업체 StackPath가 합병한다.

Server Density는 사용자가 클라우드에서 운영하거나 단일 콘솔에 온프레미스로 운영하는 웹사이트, 서버는 물론 API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문제를 쉽게 진단하고 업타임을 유지하며 서버 성능의 최대화가 가능다. 이 서비스는 StackPath 플랫폼과 통합 절차가 끝난 다음 제공될 예정이다.

StackPath 창립자인 랜스 크로스비(Lance Crosby) 회장 겸 CEO는 “Server Density와 합병하게 돼 기쁘며 이는 완벽한 조합”이라며 “StackPath는 고객들에게 원활한 서비스와 더불어 솔루션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업계 전반에 걸쳐 강력한 유대관계를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랜스 회장은 “Server Density 역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뛰어난 기술을 개발하고 클라우드 규모로 성장하기 위해 같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덧붙였다.

Server Density 모니터링 에이전트는 수백만대의 서버에 설치돼 매일 120억 개 이상의 메트릭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서비스는 100개 이상의 다른 솔루션
·플랫폼과 공식적으로 통합됐으며 매달 300TB 이상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28개 이상의 각기 다른 지역에 가용성 프로브(probe)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75개국에서 분야와 규모를 가리지 않는 1,000개 이상의 고객사와 거래하고 있으며 이 중에는 영국 국민건강보험(NHS), 전자상거래 회사 Firebox, 온라인 게임 플랫폼 Stormance 등도 포함된다.

데이비드 미튼(David Mytton) Server Density 공동 창립자 겸 CEO는 “모니터링 도구가 너무 비싸거나 너무 복잡한 불만스러운 환경에서 벗어나고자 Server Density를 세웠다”며 “Server Density에서 제공하는 도구가 고객뿐만 아니라 개발자, 우리가 오픈 소스로 제공한 코드를 이용하는 기업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데이비드 CEO는 “우리 팀은 Server Density를 StackPath 플랫폼과 병합하고 이 기술의 활용을 더욱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Server Density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2016년 인프라 운영과 관계된 인적 요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커뮤니티 HumanOps를 만들었다.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폴란드 등 전 세계 곳곳에서 펼쳐진 이벤트에서 스포티파이, PagerDuty, Yelp, 페이스북 같은 기업들이 기술적 부채와 피로, 스트레스를 해결하며 비상 대기 상태로 살아가는 법에 대한 아이디어와 베스트 프렉티스를 공유했다.

크로스비 CEO는 “HumanOps는 클라우드 기업과 종사자들에게 오래전부터 필요했던 훌륭한 리소스다. 이 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며 예상치 못한 규모로 운영해야 하고 믿을 수 없는 속도로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며 “사람에게는 100% 업타임 SLA가 없고 이런 환경에서는 사람이 타격을 입으므로 우리는 HumanOps가 StackPath의 일부로 더 큰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