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손잡아

  • 2018-04-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에스리와 알리바바, 호환·상호운용 가능 기술을 도입 위해 협업
클라우드 상에서 또 다른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이노베이션 구축 기대


공간분석 기업 에스리(Esri)가 알리바바 그룹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에스리의 기술을 구현하려는 고객들에게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리의 대표이자 설립자 잭 데인저몬드(Jack Dangermond)는 이번의 협력관계 구축이 그간의 협력 관계가 성공적이었음을 반영하는 것인 동시에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실행하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LI)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확장 가능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역량 등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스리 차이나(Esri China)는 고객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상에서 에스리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는데 있어 그간 높은 실적을 보였다. 닝샤 자연자원국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상에서 에스리의 ArcGIS 엔터프라이즈 기술을 사용하여 자체적인 지리정보 데이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에스리의 고객이기도 한 닝샤 자연자원국은 전자지도 데이터와 이미지 지도, 측량 자료, 3D 데이터 등을 닝샤 자치구 정부 전 부서에서 활용하는 ‘원 스톱’ 카탈로그로 전환시키는 데 성공했다.

에스리 차이나의 프란시스 호(Frances Ho) 대표는 로케이션 인텔리전스 기능이 클라우드 인프라로 급속하게 전환되는 추세를 목도한 바 있으며 이런 추세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기업과 정부기관들은 빠른 속도로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를 클라우드 기술과 결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