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암호화폐 기반 POS 단말기 출시

  • 2018-04-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일반 소비자 일상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것
최초로 매장 전면에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이 등장할것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인 펀디엑스는, NEM 블록체인에서 독점적으로 운영되는 POS 단말기 XPOS 공급 계획을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는 실제 소매 업체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암호화폐 거래를 더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펀디엑스는 넴 기반 XPOS 디바이스 20,000 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넴 기반 XPOS 디바이스는, 블록체인 개발자가 디지털 지갑에 연결하고 스마트한 계약 요청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펀디엑스 플랫폼 API 인 X플러그인스 (XPlugins)를 통해, NEM 블록 체인에 연결된다. 넴 기반 XPOS 디바이스는 실제 소매점에서 더 빠른 거래를 지원하며, 소비자들은 XPOS POS 단말기를 통해 다수의 넴 기반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거래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이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된 토큰은 XEM, PXSXEM 및 XAR이다. 더 많은 XEM 모자이크 토큰들이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닷컴 (coinmarketcap.com)에 따르면, XEM은 세계에서 15 번째로 큰 암호화폐이다. 넴의 기술은 현재 다양한 금융 기관 및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수요와 거래량을 고려할 때, XEM은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알트코인 중 하나이다. 넴 XPOS 단말기는 개인용 및 공용 체인 모두에서 넴 블록 체인을 사용할 것이다.

펀디엑스의 잭 체아 (Zac Cheah) CEO는, “소비자가 블록체인 기반 거래를 수행할 때, 속도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것은 우리가 처음부터 테스트용 XPOS 디바이스에서 넴 개인용 체인을 통합하기 시작했던 이유였다. 넴 플랫폼이 성장함에 따라, 넴 XPOS 단말기를 출시하고 개인용 및 공용 체인을 위해 넴을 통합하여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