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레이드 디지털, 초당 1,400MB 전송속도의 1TB 용량 메모리카드 출시

  • 2018-04-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초당 1400MB 이상의 읽기 속도, 초당 1000MB 이상의 버스트 쓰기 속도
XQD 폼 팩터와 상호운용 가능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미방송협회(NAB) 전시회에서 디지털 메모리 카드 폼 팩터를 공개했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CEO 브루어는 “CFexpress 표준은 컴팩트플래시 협회(CFA) 내에서 CFast™ 및 XQD™ 형식의 계승자로 수년 동안 발전해왔다”며 “우리는 CFA 내에서 이동식 저장 표준의 출시를 위해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의 CFexpress 채택으로 다양한 정지 화상 및 비디오 캡처 장치에서 전보다 훨씬 높은 해상도와 고비트율 이미지 캡처가 가능해질 것이다”며 “빨라진 오프로드 속도로 읽기 속도가 극도로 빨라져 포스트 캡처 워크플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은 초당 1400MB이 넘는 성능 벤치마크 속도와 초당 1000MB가 넘는 버스트 쓰기 속도를 보여주었다. 이는 CFast 메모리보다 3배 가까이 빠르고 SDXC™ UHS-II 메모리보다 4배 이상 빠른 것이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설립자들은 이동식 저장장치 및 디지털 사진 업계의 베테랑이다. 각 설립자는 렉사(Lexar), 샌디스크(SanDisk) 같은 최고 기업 출신으로 디지털 저장 제품의 설계, 개발, 제조 분야에서 광범위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및 공급망 파트너들과 다년간 관계를 맺어왔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은 전문 이미징 시장을 겨냥해 메모리 카드, 카드 리더기, 워크플로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의 주요 제품인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CFast 2.0 및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SDXC UHS-II는 캐논(Canon), 니콘(Nikon), 파나소닉(Panasonic), 소니(Sony), 블랙매직(Blackmagic) 같은 제조사들의 고급 DSLR, 미러리스, 캠코더, 영화용 디지털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때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