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새로운 솔더 페이스트 제트 시스템 출시
  • 2018-03-14
  • 오민준 기자, mjoh@elec4.co.kr

EFD의 솔더플러스 솔더 페이스트와 같이 사용
조립 속도 가속화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


노드슨(Nordson) 산하의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사인 노드슨EFD(Nordson EFD)가 새로운 Liquidyn® P-제트 솔더플러스(P-Jet SolderPlus®) 제트 밸브 및 솔더 페이스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비접촉식 제트 시스템은 노드슨 EFD의 SolderPlus 페이스트 디스펜싱을 보다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제트 디스펜싱 시스템은 Z축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기존의 접촉식 디스펜싱 시스템에 비해 생산 속도를 크게 향상시켜 준다. 이는 또한 평평하지 않은 표면이나 허용오차가 각기 다른 부품에 솔더 페이스트를 부착하는 것도 훨씬 쉽게 해준다. 이에 더해 P-제트 솔더플러스 밸브를 모듈 형식으로 디자인한 까닭에 서비스 및 보수 유지도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게 한다.

다양한 유형의 납, 또는 무연(無鉛) 합금을 활용하는 EFD의 ISO 인증 취득 특수 솔더 페이스트 화합물에 근거한 제트 밸브 디스펜서는 최고 디스펜싱 주파수 25Hz로 직경 700미크론(µm)에 불과한 작은 자국을 남길 뿐이다. 이미 인증 자격을 취득한 솔더플러스 제트 화합물은 시간을 절약시켜주고 실행과정을 간소화하는 효과를 갖는다. EFD 솔더 페이스트 전문 영업사원들은 각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어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최고의 솔더 페이스트 화합물을 추천해 줄 것이다.

노드슨 EFD의 제트 밸브 부서 글로벌 제품라인 담당 매니저 줄리언 그레이너(Julian Greiner)는 “노드슨의 P-제트 솔더플러스 제트 밸브는 이미 인증 자격을 갖춘 디스펜싱 페이스트와 함께 일체형 시스템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이는 액세스가 어렵거나 평평하지 않고 매우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표면에서 높은 정밀도와 균일성을 요하는 제트 솔더 페이스트 어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한 솔루션으로 우리 업계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킬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조업체들은 보다 신속하고 컨트롤이 잘되는 솔더 페이스트 디스펜싱 과정을 통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우리의 완결형 시스템을 통해 실행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압축공기를 이용하는 P-제트 솔더플러스 밸브는 제조업체 입장에서 구매비용을 낮춰주는 역할도 한다. 노드슨 EFD의 이 혁신적인 제트 솔루션은 아무리 높은 정밀도를 요하는 작업도 아주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