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 LED조명 애플리케이션용 고효율 컨트롤러 솔루션 공개

  • 2018-03-0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정전류·정전압 IC 솔루션으로 최신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정밀하고 광범위한 디밍 지원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디밍용(dimmable) NCL30386과 비디밍용(non-dimmable) NCL30388 등 새로운 LED 조명 컨트롤러 솔루션 2종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사무실 및 산업용 건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조명과 같은 LED 조명 장치의 설계자들에게 시장 선도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의 LED 조명 컨트롤러 솔루션
 
두 디바이스는 모두 플라이백(Flyback), 벅-부스트(Buck-Boost) 또는 Sepic 전력 토폴로지용 고역률, 싱글 스테이지, 정전류·정전압 1차 측 조정(PSR, primary-side regulated), 펄스 폭 변조(PWM, pulse width modulation) 컨트롤러이다. EU의 에코디자인(Ecodesign), 에너지 스타(ENERGY STAR®), NEMA SSL 규격 등 전력 표준이 규정하는 수준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유사공진(Quasi-Resonant) 모드에서 작동한다.
 
통합 디지털 역률 보정(PFC) 알고리즘은 유니버셜 입력 전압 범위에서0.95 이상의 뛰어난 역률 및 10% 미만의 전고조파왜율(THD)을 지원한다. 통합 고전압 시동 전류는 빠른 시동, 낮은 대기 전력, 그리고 출력 시 폭넓은 작동 범위를 제공한다. 전류 및 전압은 모든 조건에서 고도로 균일한 조명 밝기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2% 영역에서 디지털 PSR CC/CV 루프 제어를 통해 조정된다.
 
이 디바이스는 사용이 간편하고 9.2 ~ 26 VDC의 넓은 VCC 범위에서 작동하며 밸리 록아웃(vally lock-out) 및 주파수 폴드백(foldback) 기능으로 전체 전압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브라운 아웃(brown-out) 및 과전압 보호와 같은 안전 기능을 포함하고 출력, 권선 및 다이오드에서 단락 회로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설계가 한층 간소화 됐다.
 
NCL30386과 NCL30388을 사용하면 설계를 완성하는 데 많은 외부 부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으며, BoM(Bill of Material) 비용 및 완전한 조명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아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NCL30386은 선형 또는 2차 디밍 커브 옵션을 포함한 탁월한 디밍 기능을 제공한다. 넓은 아날로그 디밍 범위는 2개의 전용 아날로그/PWM 제어 핀으로 제어되기 때문에 최소 디밍 비율 0.5% 수준에서 정확한 디밍이 가능하며, 가청 잡음이 없다.
 
라이언 잔(Ryan Zahn) 온세미컨덕터 AC-DC 사업부 마케팅·애플리케이션 총괄은 “저전력 특징으로 하는 LED 조명은 중요한 분야이며, 에너지 가격이 상승하고 환경보호 인식이 고조되는 가운데 운영 효율은 비용 관리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온세미컨덕터가 새롭게 공개한 솔루션은 시장 선도적인 효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도의 유연성과 에너지 효율 표준 요건 충족에 필요한 그 이상의 역량을 설계자들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폭넓은 운영, 낮은 대기 전력과 빠른 시동으로 설계 작업을 간소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NCL30386은 넓은 범위에 걸쳐 매우 정밀하게 제어 가능한 디밍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 조명 설치에 필요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