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TE,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5G 상용화 주도할 것
  • 2018-03-0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Ooredoo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합의

ZTE Corporation은 Ooredoo 그룹(Ooredoo Group)과의 전략적 제휴에 관한 합의에 도달했다. 이를 통해 Oredoo Group의 1억6천400만 고객은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디지털을 경험하고 더욱 많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ZTE teams up with Ooredoo Group to lead 5G commercialization in MENA

양사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2018에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기존 협력을 기반으로 Oearoo의 선도적인 지위를 강화하고, MENA 지역에서 5G의 상용화 및 출시를 가속화 하기 위해 5G에서 일련의 기술 검증 테스트 및 평가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업계에서 엔드-투-엔드 5G 솔루션의 선두기업인 ZTE는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및 터미널을 포함한 포괄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양사는 5G 기술 아키텍처, 비즈니스 모델 및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공동 검증을 완료함으로써, Ooredoo 그룹이 MENA 지역의 5G 보급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oredoo 그룹의 CEO Sheikh Saud Bin Nasser Al-Thani는 "ZTE는 Ooredoo 그룹의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기존 협력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구축 및 기술 진화의 방향을 공동으로 연구하면서 5G 생태계 구축을 촉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는 사람들의 디지털 라이프를 풍요롭게 하고, 더욱 많이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당사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ZTE Corporation의 사장 Zhao Xianming은 "세계 최고의 ICT 솔루션 제공업체인 ZTE는 5G 분야에서 핵심전략을 개척하고 있다"라며 "이번에는 5G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Ooredoo가 최고의 통신사업자로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그리고 세계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ZTE는 5G 개발을 핵심전략으로 삼아 5G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ZTE는 텔레포니카, T-Mobile, 이탈리아의 Wind Tre, 벨기에의 Telenet, VEON, 텔레콤 말레이시아, 한국의 케이티(KT), 차이나 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및 차이나 텔레콤을 비롯해 전 세계 유명 통신업체와 5G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5G   #네트워크   #모바일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