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스마트폰 정확한 컬러 매칭 기술 찾는다
  • 2018-02-22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X-Rite 및 PANTONE과 모바일 컬러 센싱 솔루션 공동 개발

ams(한국지사 대표 이종덕)는 색채 과학 및 기술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X-Rite(X-Rite Incorporated) 및 그 자회사인 Pantone(Pantone LLC)과의 협력을 통해, 색상을 정확히 일치시킬 수 있는 색채 관리 기술을 스마트폰에 직접 내장하는 엔드투엔드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 공동 개발 솔루션은 소형 모듈에 패키징되는 ams의 스펙트럼 센서와 광학 부품들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으로 휴대폰 제조사들과 소매상들은 소비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여 의류, 실내 인테리어, 화장품과 같은 제품의 색상에 대한 검색, 비교, 구매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ams와 X-Rite가 공동개발한 솔루션은 Pantone 컬러 표준을 모바일 기기에 내장하여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스펙트럼 컬러 측정 솔루션이다. 이 초소형 모듈은 스마트폰의 뒷면에 탑재되며, 사용자가 물체의 색상을 비접촉 방식으로 측정할 수 있게 해주는 첨단 11채널 스펙트럼 센서와 광학 부품을 포함하고 있다.
 
X-Rite의 리차드 로스(Richard Roth)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이 모바일 센싱 솔루션은 X-Rite의 기존 Color-Eye®를 보완하여 화장품, 홈 인테리어, 패션, 페인트 기업들이 컬러 매칭 기술을 자신들의 기존 모바일 쇼핑이나 증강 현실(AR)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색상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제품을 검색, 매칭,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ams의 장 프랑수아 듀릭스(Jean-François Durix) 컬러 및 스펙트럼 센싱 담당 마케팅 디렉터는 “우리는 핵심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데 도움이 되는 세계 최초의 모바일 컬러 센싱 솔루션을 출시할 것”이라며 “우리는 이 솔루션이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촉진하는 한편 색상 불일치로 인한 반품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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