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시마 재단, 큐컴과 Avazu와 공동으로 디지털 광고 블록체인 발표

  • 2018-02-1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분산형 프로토콜에 기반한 DATx,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 결합

코시마재단(Cosima Foundation)이 새롭게 개시한 신규 블록체인인 DATx가 큐텀재단(QTUM Foundation), Avazu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DATx는 이를 토대로 광고주가 파편화된 클러터 형태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들을 경유하지 않고 사용자를 정확하게 타깃으로 잡아 유의미한 광고를 공급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큐텀재단은 싱가포르 기반의 블록체인이며, Avazu는 글로벌 커버리지를 보유한 정상급 광고 플랫폼이다.

분산형 프로토콜에 기반한 DATx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솔루션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구축되었으며 일반형인 one-for-all 접근방식에서 탈피, 디지털 광고업계가 집중적으로 마주하는 각종 과제를 해결한다. DATx의 기능은 광고 도달 및 노출 시간, 상품 구매 여부 등 모든 사용자 행동 패턴을 공개할 수 있다. 이 앤드투앤드(end-to-end) 사용자 행동 데이터는 투명성을 갖추고 다중 이해자 관점에서 기록한다. 광고주는 이를 활용해 오디언스 타게팅 툴을 개선함으로써 관련성이 있는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정확한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DATx는 다양한 블록체인 시스템들의 서로 다른 호환성을 연결해주는 큐텀의 플랫폼을 통해 광고공간상의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범용 오픈소스 시스템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처음으로 DATx와 호환성을 가지게 된 광고 플랫폼 Avazu는 DATx가 네이티브 광고와 고객 확보 방식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한다.

DATx의 인센티브 메커니즘은 사용자들이 직접 피드백을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 플랫폼이 연관 광고를 표적 오디언스에게 공급하기 위한 사용자 타게팅 알고리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사용자, 퍼블리셔, 광고주들이 생태계 내에서 활발하고 역동적인 상호 작용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DATx는 개시와 함께 광고용 사용자 기반 행동 아카이브로 자리하게 되지만, 내년에는 프로토콜을 업그레이드해 콘텐츠 출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광고 생태계 형태로 발전해 5년 간의 로드맵 기간 동안 가치 창출을 확대하게 된다.

DATx의 핵심 팀은 80여명의 엔지니어, 제품 매니저, 아키텍트, UEX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DATx 개발에 관여한 또 다른 핵심 직원들은 Avazu 경영진도 포함되어 있다. 공식 가상화폐인 DATx 토큰은 현재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판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100억개의 DATx 토큰이 유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