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디자인스, 스마트 홈의 완전한 잠재력 구현할 수 있는 차세대 Z-Wave 700-Series 칩셋 출시
  • 2018-01-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스마트 홈 IoT를 위한 지능화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제공 업체인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NASDAQ:SIGM)가 700-Seires Z-Wave 플랫폼을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에너지 효율과 RF 성능 측면의 다양한 성능 개선을 포함하면서도 가격 대비 효율이 높고 상황 인식 스마트 홈의 전원을 공급하도록 설계되었다.

Z-Wave 700-Series는 통합된 소프트웨어 툴과 빌딩 블록으로 장거리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저전력으로 운용되는 미래형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차세대 Z-Wave 센서 기기의 전체 모델에 적용할 수 있다. 700-Series는 배터리 구동형 기기 트렌드를 견인하고 AI와 머신 러닝 시스템이 센서 데이터를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스마트 홈을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만들며 연결성도 높여준다.

라울 위거갱스(Raoul Wijgergangs) 시그마 디자인스 Z-Wave 사업부 부사장은 “시그마의 Z-Wave 700-Series 칩은 스마트 홈의 의미를 완전히 재정립할 것이다. 현재의 많은 기술 장벽을 허물 것이고 동시에 가장 유연하고 높은 수준의 상호운용성을 구현 가능한 플랫폼으로 스마트 홈 기능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이다”며 “700-Series는 이전엔 불가능했던 새로운 수준의 센서 영역에서도 기회를 열어줄 것이며 동시에 기존 기기에서도 상당한 발전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700-Series는 주택 전체에 설치할 수 있으며 한 집당 수십 개 수준이었던 가정 내 Z-Wave 기기 설치 대수도 앞으로는 수백 개까지 규모가 확대될 것이다. 새 플랫폼을 통해 각 가정이 스마트 홈에서 진정한 지능형 홈으로 전환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700-Series 플랫폼의 주요 기능

-저전력: 700-Series는 동종 최소 저전력 통신 성능으로 수년간의 배터리 수명과 코인셀 배터리에서 10년 이상의 센서 수명을 보여준다.
-넓은 범위: 700-Series 플랫폼은 300피트 이상의 범위와 다층으로 이루어진 집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정원의 끝까지 전파가 미친다.
-저렴한 가격과 빠른 출시: 700-Series는 개발자들이 저렴한 개발자 키트, 툴,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공인된 참조 코드로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견본에서 공인된 제품 출시까지 시간 소모를 최소화한다.
-고성능: 700-Series는 칩의 대용량 메모리와 여러 주변장치를 탑재한 강력한 ARM®기반의 플랫폼으로 빠른 에너지 효율 컴퓨팅을 가진 엣지에서 지능화가 가능하고 1초도 안 되어 포함이 가능하다.
-공인된 상호운용성 구현과 이전 기능 호환 가능: 모든 700-Series 기기는 Z-Wave Security 2 (S2) 프레임워크를 사용한 스마트 홈에서 최상의 보안을 유지하고 Z-Wave SmartStart와 설치와 호환 되며 설치가 간단하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장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700-Series Z-Wave 무선 통신 플랫폼으로 스마트 홈 센서의 현재 한계를 넘을 수 있다. 즉, 스마트 홈이 정원을 넘어서 차량 진입로의 끝까지 도달해 가정의 다층에서 서비스를 매끄럽게 이용할 수 있다. 전력 소비가 매우 적어 가구, 창문, 심지어 벽 등에도 새로운 소형 폼 팩터 Z-Wave 센서를 탑재할 수 있다.

700-Series 플랫폼은 S2와 SmartStart 같은 핵심 Z-Wave 기능에 기반해 계속해서 활용성을 증대 시킬 것이다. 기존과 새로운 보안 기능을 결합한 시그마의 Security 2 (S2) 아키텍처를 통해 Z-Wave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스마트 기기 생태계를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SmartStart 는 간편한 방식으로 즉각적인 기기 설치를 위한 Z-Wave 네트워크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설정한다. 새로운 Z-Wave 프로토콜과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 레이어를 결합한 SmartStart 장치는 기기가 가정에 도착하기 전에 네트워크에 사전 설정이 진행된다. 이로 인해 설치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고 비용도 낮아져 설치자는 ROI를 극대화할 수 있고 DIY 설치의 어려움도 덜어줄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부품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