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전력선 통신 통한 가장 비용 효과적인 신속 운전정지 솔루션인 ‘TS4’ 신제품 출시
  • 2018-01-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TS4-F, 선스펙 연합의 신호 사양을 지원하고 모든 안전성 기능을 가진 최초의 제품

스마트 모듈 플렉스(Flex) MLPE(모듈 레벨 전력 전자) 플랫폼 부문 선도기업인 타이고(Tigo®)가 접합 박스 커버를 새로 장착·추가하고 통합된 신제품 ‘TS4-F(화재 안전)’을 기존 ‘TS4’ 플랫폼에 추가한다고 8일 발표했다.

‘TS4’ 플랫폼 중 가장 비용 효과적이고 신속한 운전정지 솔루션인 ‘TS4-F’는 전세계 제조업체들이 생산한 통합 PV모듈의 형태로 제품군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2018년 1분기부터 공급될 예정인 새로운 ‘통합 TS4-F’ 또는 ‘새로 장착/추가 TS4-R-F’에 관한 사항은 원하는 PV모듈 공급 업체나 타이고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S4’플랫폼의 일부인 ‘TS4-F’는 초고화질 코어(Ultra-High Definition Core)(UHD-Core)를 활용하고 전력이 최대 475W에 전압이 최고 90V이고 전류가 12A인 모든 PV모듈을 지원한다. 더구나 ‘TS4-F’는 전력선 통신(PLC)을 통해 선스펙 연합(SunSpec Alliance) 신호 사양을 지원하고 선스펙에 호환되는 모든 신속 운전정지 이니시에이터(initiator)를 통해 작동한다. 타이고는 이 제품에 대해 SMA를 포함한 다수의 인버터 공급 업체와 호환성 실험을 실시했으며 사양을 준수하는 인버터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TS4-F’의 주요 특징은 아래와 같다.
· NEC 690.12 2017 신속 운전정지 솔루션
· 전력이 최대475W되는 모든 모듈과 호환된다
· 선스펙 연합(SunSpec Alliance) 신속 운전정지 사양을 지원한다
· 모든 선스펙 이니시에이터와 호환된다
· 모듈-레벨 불활성화
· 자동 또는 수동 운전정지
· 온도 과부하 및 과전압 보호
· 보호됐다
· 쉽게 설치할 수 있다
· 초고화질 코어(UHD-Core) 기술로 성능이 우수하다
· UL인증 추진중이다
· 모듈에 통합되고 새로 장착/추가된 솔루션으로 공급된다

타이고의 즈비알론(ZviAlon) CEO는 “’TS4-F’는 고객에게 선스펙 연합의 신호 사양을 지원하는 특허가 보호된 최초의 MLPE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단지 의무적으로 지켜야 할 운전정지 요구에 대응하고 최적화나 모니터링이 필요하지 않은 PV시스템 보유 업체들에게 ‘TS4-F’는 ‘TS4’ 플랫폼의 모든 안전 기능이 있으면서 인증 받고 비용 효과적인 신속 운전정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TS4-F’(화재 안전)와 ‘TS4-S’(안전)의 차이는 무엇인가?
타이고의 ‘TS4-F’와 ‘TS4-S’는 모두 신속 운전정지 디바이스이지만 ‘TS4-F’는 PLC 선스펙 호환 신호를 지원하는 반면 ‘TS4-S’는 무선 신호를 사용한다. ‘TS4-F’는 신속 운전정지 요구에 순응하려면 이니시에이터가 필요하지만 ‘TS4-S’는 타이고의 CCA(저온 시동 전류)와 게이트웨이(Gateway)를 사용하여 신속 운전정지 신호를 전송한다. ‘TS4-F’는 비용 효과적으로 신속 운전정지를 목표로 하는 반면 ‘TS4-S’는 신속 운전정지를 통한 모듈 레벨 모니터링 기능을 포함한다. ‘TS4-F’와 ‘TS4-S’는 모두 특허가 보호돼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