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이번엔 서빙 로봇이다

  • 2018-01-0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CES 2018’서 신규 컨셉 로봇 3종 공개, 로봇 포트폴리오 확대
LG 로봇 포트폴리오를 총칭하는 브랜드 ‘클로이(CLOi)’도 첫 선 


LG전자가 로봇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18’에서 서빙 로봇(Serving robot), 포터 로봇(Porter robot), 쇼핑 카트 로봇(Shopping cart robot) 등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첫 공개한다.
 
서빙 로봇은 본체에서 선반이 나왔다 들어가는 슬라이딩 방식의 선반을 탑재했다. 룸 서비스를 원하는 호텔 투숙객이나 음료수가 필요한 공항 라운지 방문객들에게 24시간 내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가 공개한 신규 컨셉 로봇 3종. (왼쪽부터)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 카트 로봇
 
짐을 운반하는 포터 로봇는 체크인과 체크아웃도 할 수 있다. 또 호텔 투숙객은 호텔 카운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로봇의 자동결제 시스템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체크아웃할 수 있다. 
 
대형 슈퍼마켓 등에서 유용한 쇼핑 카트 로봇도 공개한다. 고객이 로봇에 탑재된 바코드 리더기에 구입할 물건의 바코드를 갖다 대면, 로봇의 디스플레이는 카트에 담긴 물품 목록과 가격을 보여준다. 또 이 로봇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고객이 사고 싶은 물건을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면 해당 물품이 진열된 자리로 안내해준다. 
 
이 회사는 전시회를 통해 로봇 포트폴리오를 총칭하는 브랜드 ‘클로이(CLOi)’도 런칭한다. ‘클로이’는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인공지능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을 의미한다. LG전자 서비스 로봇이 추구하는 이미지는 ‘일상 생활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다.  
 
LG전자의 로봇 포트폴리오는 기존의 안내로봇, 청소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에 이어 이번에 로봇 3종을 추가했다. 특히 안내로봇과 청소로봇은 지난 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성공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며 로봇 기술 역량 및 사업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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