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반도체 주문부터 배송까지 2~3일, 우리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안다”
  • 2018-01-03
  • 다프니 티엔(Daphne Tien)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APAC 마케팅 부사장



▲다프니 티엔(Daphne Tien) |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APAC 마케팅 부사장


- 우선 2017년을 간단하게 평가한다면.

2017년에 마우저는 설계 엔지니어를 비롯한 전자부품 구매자들의 지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고 이 부분에서 많은 성과를 거뒀다. 마우저는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재고와 물류를 관리해 왔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2017년 3분기까지의 한국 시장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어난 것으로 파악됐다.

- 동종 업계에서 마우저의 강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마우저는 가장 광범위한 최신 반도체와 전자부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설계 엔지니어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최신 설계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다. 일례로, 마우저는 다른 어떤 경쟁사보다 많은 부품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업계 내에서 최신 반도체와 전자부품의 재고를 가장 빠르게 입고함으로써 고객이 최신 설계 프로젝트의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매일매일 필요한 제품의 재고를 마우저를 통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마우저 물류창고에는 약 100만 종 이상의 재고가 즉시 구매 가능한 상태로 보관 중이다. 전체 전자부품 중에서 반도체와 내장 센서(MEMS, CMOS 센서 등)의 비중이 46%를 차지한다. 보유중인 전체 재고물량을 가치로 환산하면 5억 달러 이상에 이르는데, 이 정도의 재고물량을 앞으로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다.

- 마우저가 가장 중점을 두는 서비스 부문은 무엇인가.
마우저는 고객 서비스와 관련해서 최상의 고객 지원을 필수 사항으로 간주한다. 대부분의 설계 엔지니어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신제품 구매 가능 여부와 배송 가능 여부이며, 마우저는 이 점을 서비스에 이미 반영했다. 마우저는 설계 엔지니어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파악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 마우저는 엔지니어와 구매자들이 주문하기 전에 상담을 원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지역마다 기업문화와 거래조건에 차이가 있다는 점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 마우저가 서울 등 전 세계 22곳에 지역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지역별 차이와 요구에 원활히 대응하기 위해서이다. 이러한 고객 지원 노력의 결과, 현재 한국 고객들은 한국 시간으로, 한국어로 상담 받고, 한국 원화로 지불할 수 있다.

- 2018년에는 IT 산업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2018년을 어떻게 예상하나. 특별히 관심을 갖고 있는 산업이 있나.
2018년에도 마우저는 사물인터넷(IoT)과 자동차 산업에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며, 광범위한 제조사들의 신제품 소개(NPI, 주로 센서와 전력 관리 IC)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조합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자동차,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이 부상하고 있다.

마우저의 주요 고객은 제조사의 연구개발 및 제품 설계 부문에서 근무하는 엔지니어들로서, 일반 가전에서부터 산업용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이 때문에 마우저는 특정 기술이나 애플리케이션에 국한하지 않고 고객의 제품 설계에 필요한 반도체와 전자부품까지 최신 제품으로 구성된 라인업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 2018년 주요 사업 전략에 대해 좀더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한다.

마우저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현재 600개 이상의 제조사로부터 공급되는 400만 종에 달하는 제품 재고를 가장 광범위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2018년 사업 전략 역시 이 부분에 초점이 맞출 계획이다.

현재 마우저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공급하는 최신 제품 라인업은 어떤 경쟁사도 흉내내지 못한다. 2018년 후에도 이러한 장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우저는 전 세계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한 신규 제조사들과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

마우저는 구매자들과 엔지니어들이 원하는 사양의 제품을 구매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도구와 서비스를 계속 향상시키며 최적화하고 있다. 올해 마우저는 BOM(자재명세서) 관리 도구의 업데이트 버전인 ‘포르테(FORTE)’를 선보였으며 혁신적인 재고 관리 도구도 출시했다. 포르테는 업계 최고의 기능을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엔지니어 등 전문가들의 상호 작용 수백만 건을 매일 평가할 수 있으며, 부품 번호 일부와 설명을 분석해서 고객에게 최고의 옵션을 제안할 수 있는 마우저의 독창적인 관련성 엔진을 사용한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새로 구축한 웹 기반의 재고 시스템은 전 세계 기관 및 개인 고객들이 전자부품 재고, 관련 제품의 공급 사항을 편리하게 관리,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마우저는 '다양한 언어 및 결제 시스템'을 지원하는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 특별히 관심 있는 제품이나 산업이 있나. 그렇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특정 제품이나 특정 산업에 주력하기보다, 마우저는 가장 다양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며 신제품을 소개(NPI)하는 유통기업으로서 더 많은 신제품 재고를 보유할 수 있도록 계속 투자해 나갈 계획이다. 마우저는 미국 본사에 위치한 물류 시설을 확장해서 출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첨단의 자동화 주문, 포장, 배송 시스템을 결합하여 2~4일 만에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품을 배송한다.

마우저 고객들은 가장 광범위한 종류의 최신 반도체와 전자부품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설계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마우저만의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설계 엔지니어가 Mouser.com의 '애플리케이션과 기술' 섹션(kr.mouser.com/applications)에 접속하면 자신이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필요한 최고의 접근 방식, 최고의 기술, 최고의 반도체 솔루션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 지식과 영감을 구할 수 있다.

- 마지막으로, 2018년에 한국 시장에 기대하는 바가 있다면. 한국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단순히 전자부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시간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마우저는 가장 광범위한 첨단 반도체와 전자부품, 가장 포괄적인 설계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설계자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마우저는 고객에게 ▲“전 세계 600개 이상 제조사 공인 유통기업” ▲“주문부터 배송까지 2~3일” ▲“첫 주문부터 최소 주문량 제한 없음” ▲“6만원 이상 주문에 대해 무료 배송” 등과 같은 혜택을 제공 한다.

마우저는 모든 제품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825,000개 품목의 제품들이 주문 당일 출고된다. 한국 고객들은 마우저의 이러한 서비스 요소들을 높이 평가한다.

2018년에도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는 계속 늘어날 것이다. 한국 고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 인력을 더욱 충원할 계획이며 전시회와 세미나 참여 기회도 늘릴 계획이다. 특히 마우저는 한국의 다양한 산업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 제조사들과 파트너 관계를 더욱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 어떤 회사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공인 유통기업으로 전자 설계 엔지니어와 구매 담당자들에게 신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한다. Mouser.com은 다국어 서비스 및 결제 통화를 지원하며 제조사 600곳 이상에서 공급되는 제품 4백 만개 이상을 유통한다. 이를 통해 장비 설계자는 차세대 전자 장비 부품과 관련된 최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전 세계 170개 국가에서 고객 55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www.mouser.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반도체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