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 BITS와 엔체인, 암호화폐 보안과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 2017-12-0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SBI홀딩스(본부: 일본 도쿄, 대표이사, 사장 겸 CEO: 요시타카 키타오)가 전체 주식을 보유한 자회사로 금융 기술 제공사인 SBI BITS와 블록체인 연구 개발의 선구자 엔체인[nChain (본부: 앤티구아, 엔체인 연구와 사업은 영국 런던, 이사회 의장: 스테판 매튜스)]은 비트코인 캐시(Bitcoin Cash) 네트워크에 특별히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의 개척을 위한 전략적 협업 파트너십을 발표한다.

SBI BITS와 엔체인은 양사 최초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기관과 개인 고객들을 위한 강력한 암호화폐 보안 솔루션 특히 차세대 첨단 보안 지갑 시스템 개발에 협력한다. 엔체인은 동사가 보유한 지적재산과 연구 자료를 제공하고 SBI BITS는 암호화폐용 차세대 보안 시스템 개발을 위해 동사의 유능한 개발팀과 금융 전문가들을 투입한다. 

SBI홀딩스의 대표이사, 사장 겸 CEO 요시타카 키타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SBI그룹은 세상을 변화시킬 암호화폐의 힘을 믿으며 최고의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할 것을 약속한다. 그러나 암호화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기관 투자자와 개인 고객들이 자신들의 투자를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보안 장치를 신뢰하여야 한다. SBI그룹은 생성되고 있는 암호화폐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엔체인과의 협력을 통해 전체 업계에 혜택이 돌아갈 첨단 보안 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엔체인그룹 이사회 의장 스테판 매튜스는 다음과 말한다.

"SBI그룹의 폭 넓은 금융 사업과 일본 내의 주도적 위치를 고려해볼 때, 동 그룹은 엔체인 최고의 파트너이다. 우리는 SBI BITS의 유능한 개발팀이 엔체인의 지적재산과 독자적인 연구자료를 암호화폐 보안을 위한 차세대 기술로 변모시킬 것임을 확신한다. 우리는 또한 암호화폐의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가 되어 업계의 발전을 이끌겠다는 SBI그룹의 약속에 감명을 받았다."

엔체인과의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고 SBI의 기존 금융 생태계와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최근 발표한 SBI그룹의 계획이 강화될 것이다. SBI그룹의 새로운 암호화폐 생태계는 환전 플랫폼, 헷지 펀드 관리, 금융 채굴, ICO와 환전 플랫폼 등급 정보 서비스, 파생 시장, 송금 서비스와 거래/결제 서비스 등 여덟 개의 사업으로 구성된다.

엔체인은 이번 협업을 통해 동사가 특허를 신청 중인 지적재산 포트폴리오의 핵심적인 보안 혁신 제품을 일본과 전세계에 있는 SBI의 사업 생태계에 제공한다. SBI는 또한 엔체인의 보안 솔루션을 전체 암호화폐 업계에 제공하는 강력한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그 외에도 SBI BITS와 엔체인은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다른 프로젝트에 협력할 계획이다.  SBI그룹과 엔체인그룹은 적은 수수료로 신속한 거래를 체결할 수 있고 확정 시점을 재확인하며 기업 수준의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온체인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대규모로 조성한다는 약속을 공유하고 있다. 양사는 비트코인 캐시 체인이 원래의 비트코인 체인보다 이 비전을 더 잘 반영하고 있다고 확신한다(왜냐하면 비트코인 캐시가 원래의 비트코인 체인의 인위적인 1MB 블록 제한에 비해 큰 8MB의 초기 디폴트 블록 사이즈를 갖고 있으며 적절한 테스트를 거쳐 더 큰 블록 사이즈로 확대할 계획이 있기 때문이다). SBI그룹의 새로운 생태계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하겠지만, 리소스를 할당하여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