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적시적소에 산업용 IoT 데이터를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컴퓨팅 제품 선보여
  • 2017-11-1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로크웰 오토메이션 컴퓨트 제품은 장치에서 엔터프라이즈까지 확장되어 조직의 모든 레벨에서 분석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oT, IIoT) 데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산업체들은 먼저 작업자들이 적시적소에서 필요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새로 선보이는 확장 가능한 컴퓨트 제품은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제공하여, 의사결정권자들이 조직의 모든 레벨에서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분석 관련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Connected Enterprise)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

  

장치 레벨: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작업자들이 정보 소스 가까이에서 정보에 기반해 보다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가지 컴퓨트 제품을 선보인다. 각 제품은 사용자가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하며 기계와 장비에 대한 보다 효과적인 통찰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다양한 플랫폼들 역시 각 애플리케이션의 고유한 니즈를 충족하는데 필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먼저, Allen-Bradley ControlLogix 컴퓨트 모듈은 윈도우 10 IoT를 기존의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Logix 시스템으로 바로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그 백플레인 전반에서 ControlLogix 데이터에 고속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결과적으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들이 의사 결정이 이루어지는 지점에 최대한 가까이 결합될 수 있다.

두번째로 Allen-Bradley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는 스마트 매뉴팩처링을 위해 현대적인 시각화와 데이터 통합을 제공한다. 컴퓨터들은 개방형 아키텍처 설계에 기반하여, 사용자가 각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컴퓨터들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과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들은 장치에서 직접 실행이 되어 사용자가 생성되는 데이터를 내장형 또는 외장형 산업용 모니터에 시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자인 그랙 거너트(Greg Gernert)는 “산업 운영에서는 시간이 최고의 관건이기 때문에 작업자들이 데이터가 생성되는 곳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러한 장치 레벨의 새로운 컴퓨터 제품은 소스에 근접한 곳에서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하여, 모든 업계에서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컴퓨터 제품들에는 IIoT와 분석이 통합되었다. 예를 들어, 최근 출시된 디바이스용 FactoryTalk Analytics 소프트웨어는 VersaView 5000 산업용 컴퓨터에 실시간으로 자산 상태와 진단 정보를 제공한다.

시스템 레벨:
기업들은 시스템 및 공장 레벨에서 VersaView 산업용 컴퓨터의 컴퓨팅 역량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용 데이터 센터(Industrial Data Center, IDC)는 생산성과 다운타임 데이터를 추적하고 예측유지보수를 제공한다. 확장 가능하고엔지니어링 된 이 IDC는 다수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가상화된 서버에서 구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를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이 IDC를 서비스로서의 인프라(Infrastructure-as-a-Service, IaaS) 제품의 일부로 설치,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 레벨:
기업들은 IDC를 IaaS 또는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사용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또한 원격 관리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 FactoryTalk Cloud를 제공한다. 윈도우 애저(Windows Azure)로 지원되는 FactoryTalk Cloud 플랫폼은 산업체들이 원거리에 위치한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이력 데이터를 추적하며, 다수 현장의 성능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장비제조업체들이 고객 현장에 구현된 자사의 장비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모니터링 및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IoT 디렉터인 샘 죠지(Sam George)는 “애저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규모의 플랫폼으로, 고급 IoT 솔루션을 개발하고 엣지에서 클라우드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의 장치 레벨 통합을 비롯, 애저 IoT를 통한 엣지와 클라우드에서의 고급 데이터 워크로드 관리, 여러 다른 지역대에 걸친 운영 및 생산 성능 모니터링의 중앙화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소프트의 포괄적인 IoT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다. 이는 비즈니스 성과와 작업자 안전을 향상시켜 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