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피플소프트 소프트웨어 지원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
업그레이드 없이도 강력하고 포괄적인 지원
  • 2017-11-0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Oracle) 및 SAP 제품의 프리미엄 지원을 제공하는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www.riministreet.com CEO 세스 A 레이빈)는 오늘, 호주의 통합 사이버 대학 (Open Universities Australia,OUA)이 오라클 피플소프트 캠퍼스 솔루션 플랫폼(Oracle PeopleSoft Campus Solutions platform) 지원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OUA는 최소 15 년간, 강력한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연간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지원 유지를 위해 원치 않는 업그레이드 없이도 강력하고 포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1993 년 설립된 OUA는 온라인 고등 교육 플랫폼을 통해 호주 대학들이 제공하는 학위 프로그램과 학생들을 연결시키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오라클 피플소프트 캠퍼스 솔루션(Oracle PeopleSoft Campus Solutions)은 50,000명 이상의 학생들을 지원하는 OUA의 학생 관리 시스템으로, OUA의 시스템은 온라인 고등교육 시장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게 정교하게 맞춤화 되어 있다. 이 플랫폼은 등록 절차에 사용되는데, 학생의 자료 및 시험 결과를 기록하고, 대학 등록 서비스의 일환으로 학생이 공부한 내용과 공부 계획 내용에 대한 히스토리 정보를 제공한다.

 

강요된 업그레이드 없이 소프트웨어 투자 수명 연장

오라클은 원활히 운영되고 있는 OUA의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오라클 서스테이닝 서포트(Oracle Sustaining Support)로 전환하고자 했다. 이에 OUA는 높은 비용에 노동집약적이며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업그레이드를 피하고, 현재 릴리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체 옵션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OUA의 IT 총괄인 롭 피커링(Rob Pickering)은 "오라클 피플소프트 캠퍼스 솔루션(Oracle PeopleSoft Campus Solutions)은 우리의 핵심 시스템이다. 이에 오라클이 현재 릴리스에 대한 완전한 지원을 중단하면 큰 어려움이 발생한다. 높은 연간 비용에도 오라클은 소프트웨어를 매우 제한적으로 지원했으며, 표준 유지보수 프로그램이외의 사용자 개발코드에 대한 어떠한 지원도 제공하지 않았다”라며 “또한, 기존의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비용과 리스크는 높은 반면 ROI는 낮고,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없었다.

또한, 오라클 피플소프트 캠퍼스 솔루션(Oracle PeopleSoft Campus Solutions) 최신 버전의 단 20%만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었다. 이에 OUA는 리미니 스트리트의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지원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존의 운영 소프트웨어 릴리스에 대한 더욱 강력한 지원 모델과 서비스, 불필요한 업그레이드 없이 최소 15년간 포괄적인 지원 뿐만 아니라 사용자 개발코드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우리에게 매우 큰 가치를 제공하면서 우리를 편하게 해주는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보다 포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지원 서비스

리미니 스트리트는 연간 총 유지보수 비용을 최대 90 % 절감하면서 보다 포괄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200 개국에 대한 세금, 법률, 규제 전달 기능, 사용자 개발코드 지원, 보안, 통합 및 상호운용성 지원 서비스, 혁신, 로드맵 서비스를 추가 비용없이 제공한다.

OUA에는 피플소프트(PeopleSoft)에 대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기업전담 전문 엔지니어(Primary Support Engineer,PSE)가 배정되며, 연중무휴(24/7/365) 모든 문제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또한, 중요 문제에 대해 15 분 이내 대응하는 업계 선두의 서비스수준협약(SLA)을 보장받는다.

롭 피커링(Rob Pickering)은 "OUA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헬프데스크를 이용하거나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우리의 환경과 사용자 개발 코드를 잘 아는 PSE(기업전담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의논할 수 있다”라며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우리가 경험한 서비스 반응성과 기술적 전문성은 오라클을 통해 경험한 것보다 매우 월등했다. 우리는 지원 요청 후, 15 분 내에 우수한 선임 엔지니어들과 논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총괄대표인 앤드류 포웰(Andrew Powell)은 “오라클 서스테이닝 서포트(Oracle Sustaining Support)에 묶여 있는 OUA와 같은 많은 기업들은 오라클의 전체 서비스에 비해 낮은 ROI를 구현하며, 더 많은 비용을 내는 경우도 있다”라며 “업계 선두의 많은 기업들은 원치 않는 고비용의 업그레이드를 피하기 위한 전략으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채택하여 로드맵에 대한 통제권을 되찾고 있다.

이 기업들은 최소 15년간 현재 소프트웨어 릴리스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보장받고, 보다 강력하고 신속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소프트웨어 릴리스 투자에 대한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낮은 TCO로 기존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하고, 혁신과 성장을 위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모바일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