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중국 내 Z-Wave 인증 신규 테스트하우스 선정
독립적으로 기술 인증을 제공할 예정
  • 2017-10-1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커넥티드 스마트 TV 플랫폼 및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지능형 시스템 온 칩(SoC) 솔루션 선도기업인 Sigma Designs (NASDAQ: SIGM)는 Institute of Digital Guangdong(IDG)이 중국에서의 새로운 Z-Wave 인증 테스트하우스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아시아에서의 인증 테스팅 역량이 확장되었다고 발표했다.

Z-Wave 인증은 Z-Wave 제품들 간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모든 Z-Wave 제품들은 상업시장 출시 이전에 반드시 인증을 받아야 하며 일단 인증을 받으면 Z-Wave 호환성 로고 배지가 부착된다. Z-Wave 인증에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기술 인증은 Sigma Designs에서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하우스를 활용하여 관리하며 시장 인증은 Z-Wave Alliance가 관리한다.

Sigma Designs의 Z-Wave 사업부 부사장인 Raoul Wijgergangs는 “중국에서 스마트홈 시장의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당사는 성장하고 있는 Z-Wave 시장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중국에서 스마트홈 관련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는 고객들에게 더욱 신속한 인증(그리고 나아가 상업시장)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IDG와 협업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현재 Sigma Designs에는 Z-Wave Plus Certification 포털에 약 340개 기업들이 등록되어 있으며 이들은 35개 국가의 기업들이다. 등록기업들 중 최소 40개는 중국 본토, 5개는 홍콩의 기업들이다.

IDG의 부사장 Li Ying 박사는 “신규 인증시설로서 중국 시장에서의 Z-Wave 기술의 활용을 증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Z-Wave 기술의 산업현장 배치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IDG는 10월 9일부터 중국에서의 독립적인 제3자 기술 인증 테스트하우스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힘입어 전 세계 공인 테스트 파트너 활동 지역이 더욱 넓어졌으며, 개발자들은 기술 인증을 위해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소재 BuLogics, 독일 Zwickau 소재 Pepper-One 그리고 이제 중국 광저우 소재 IDG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가지게 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oT   #SoC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