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디스커버리 라이브 프리뷰 버전 공개
  • 2017-09-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앤시스(ANSYS)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의 속도와 사용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앤시스 디스커버리 라이브(ANSYS® Discovery Live™)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시뮬레이션은 사물인터넷(IoT), 전기차, 3D 프린팅과 같은 신산업 제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엔지니어링 기술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며, 주로 가장 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서 활용된다. 앤시스는 Discovery Live를 통해 비전문가를 포함한 모든 엔지니어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앤시스는 퍼베이시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확장하여 모든 엔지니어가 설계 프로세스에서 강력한 시뮬레이션 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Discovery Live의 혁신기술은 동일한 과정에서 사용 편의성을 개선해 수백만 명의 엔지니어가 시뮬레이션의 이점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기존의 프로세스를 뒤바꿔 제품 개발 과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Discovery Live는 디지털 프로토타입 제작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엔지니어는 Discovery Live를 통해 설계 변경 사항에 대한 영향을 즉시 검토할 수 있으며 수천 가지 설계 옵션을 신속하게 탐색하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빠르고 경제적으로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앤시스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대규모 병렬 컴퓨팅에 기초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투자해왔다. 슈퍼 컴퓨팅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NVIDIA)의 GPU는 Discovery Live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과 결합해 기존 방식보다 수천 배 더 빠르게 결과를 산출할 수 있다. 이는 약 50년간의 앤시스의 경험과 성공사례들을 통해 개발됐으며 시뮬레이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소프트웨어 활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엔비디아(NVIDIA)의 전문가용 가상화 담당 부사장인 밥 피트(Bob Pette)는 “전 세계의 설계 담당자, 과학자, 엔지니어들은 앤시스의 솔루션을 통해 최종 제품 및 프로젝트 결과물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있다”며 “앤시스 Discovery Live는 엔비디아 GPU와 CUDA 병렬 컴퓨팅의 성능을 활용하여 동시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최초의 실시간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앤비디아는 앞으로도 앤시스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신제품 설계와 제조에 획기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Discovery Live는 유체, 구조, 열 시뮬레이션을 지원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설계 아이디어에 대한 즉각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처음 고려한 설계 내용을 간단하게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3D 모델 설계를 반복하여 문제를 최소화하고 설계 변경 내용에 대한 영향을 상호 분석할 수 있다. 또한, Discovery Live는 지오메트리(Geometry) 모델링과 긴밀히 결합하여 상호보완적인 설계 탐색과 보다 빠른 제품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커민스(Commins) 사의 구조 분석 및 역학 해석 분야 디렉터인 밥 티켈(Bob Tickel)은 “앤시스 Discovery Live는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시뮬레이션에 더 많은 인력을 배치하고 빠른 시간 안에 개선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해준다. 다중 물리 해석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다”라며 “커민스는 이 기술을 우리의 모든 다른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GPU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