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현존 최고 성능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이젠™ 스레드리퍼™ 공식 출시
  • 2017-08-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 최고의 게이밍 및 멀티스레딩 성능 갖춘 합리적인 HEDT 프로세서

- 기존 데스크톱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16 코어 프로세서로 HEDT 시장 재편할 것

AMD는 하이엔드 데스크톱 프로세서 라이젠™ 스레드리퍼™(Ryzen™ Threadripper™) 2종을 공식 출시했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및 라이젠 스레드리퍼 1920X 가 선출시 되며, 개발자, 게이머, 콘텐츠 제작자 등 고사양과 고성능을 갖춘 하이엔드 데스크톱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AMD x86 젠(Zen) 코어 아키텍처 기반으로, 현존 최상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무한한 가능성과 압도적인 경쟁력을 전달한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 그룹 총괄 매니저 짐 앤더슨(Jim Anderson) 수석 부사장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의 출시를 계기로, 새로운 플랫폼과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등장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스크톱 시스템에 힘을 불어넣게 됐다”며,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최상의 하이엔드 데스크톱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모두가 기다려온 혁신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성능 및 판매

라이젠 스레드리퍼는 소켓 TR4(SocketTR4) 플랫폼과 64개의 PCIe® 레인, 쿼드 채널(quad channel) DDR4 메모리 및 AMD SMT(simultaneous multithreading) 기술을 지원한다. 16 코어 32 스레드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는 기존 소비자용 데스크톱 시스템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전례 없는 멀티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1920X는 12 코어 24 스레드로, 1950X 제품과 함께 8월 10일부터 판매된다. 더불어 8 코어 16 스레드의 라이젠 스레드리퍼 1900X는 오는 8월 31일 출시될 예정이다.

3D 콘텐츠 렌더링, 고화질 비디오 게임 콘텐츠, 편집 및 파일 암호화 등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때, AMD의 젠 아키텍처는 효율이나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및 1920X 프로세서는 각각 40MB, 38MB 프로세서 캐시(cache)를 제공하며, 모두 쿼드채널 DDR4 메모리 대역폭, 64개의 PCIe 3.0, 프로세서와 직접 연결되는 SATA/NVMe/USB를 갖췄다. 더불어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는 전 제품 모두 배수락 해제되어 사용자가 직접 무한 성능에 도전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와 동시에 애즈락(ASRock), 에이수스(ASUS), 기가바이트(Gigabyte), MSI 등의 주요 마더보드 제조사와 함께 소켓TR4 X399 플랫폼도 준비된다.

에일리언웨어 Area-51 스레드리퍼™ 에디션(Alienware Area-51 Threadripper™ Edition)

에일리언웨어는 라이젠 스레드리퍼의 게이밍 및 멀티태스킹 성능을 완벽히 구현해낸 16 코어 라이젠 스레드리퍼™ 에디션 시스템을 단독 출시한다. 에일리언웨어 Area-51 스레드리퍼 에디션은 트리아드 섀시(Triad Chassis) 디자인에 강력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1950X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이다.

델 게이밍 및 XPS, 에일리언 웨어 총괄 프랭크 아조르(Frank Azor) 부사장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고의 게이밍 성능을 상징하는 에일리언웨어의 DNA에 AMD의 라이젠 스레드리퍼를 더해 게이머와 콘텐츠 제작자, 스트리밍 사용자에게 보다 강력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에일리언웨어 Area-51 스레드리퍼 에디션은 16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와 수냉 쿨러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물론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부품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