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테크놀러지스, 에코시스템 팩의 최신 버전 출시
아파치 스파크에 최적화된 보안 및 성능을 제공
  • 2017-07-2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주요 데이터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처리 기술을 수평적으로 확장이 가능한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제공 기업인 MapR(MapR Technologies, 지사장 이진구)이 맵알 에코시스템 팩(MapR Ecosystem Pack: MEP)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MEP는 광범위한 오픈소스 에코시스템 프로젝트로 프로젝트 간의 호환성을 지원히며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에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MEP 3.0 버전은 스파크(Spark)의 강화된 보안 기능, MapR-DB 및 H베이스(HBase)를 위한 새로운 스파크 커넥터(Spark Connector), 드릴(Drill)을 통한 주요 기능과 통합 기능, 하이브(Hive)의 향상된 속도를 제공한다.

윌 오찬다레나(Will Ochandarena)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관리부문 수석디렉터는 “스파크 및 드릴의 도입 사례가 전 세계 기업에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며 “MapR은 MEP업데이트를 통해 에코시스템들이 운영 환경에서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들이 단일 데이터 플랫폼의 신뢰성, 확장성 및 성능을 활용해 오픈소스 혁신을 통한 혜택을 즉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맵알 에코시스템 팩은 서로 다른 다양한 오픈소스 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솔루션들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러한 오픈소스 솔루션들의 버전 변화에도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은 이번 MEP3.0을 통해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스파크(Spark), 하이브(Hive), 미리어드(Myriad) 등과 같은 에코시스템들을 개발, 테스트, 통합해 제공한다.

한편, MapR-DB JSON을 위한 네이티브 스파크 커넥터는 스파크 혹은 스파크 스트리밍의 활용 시 MapR-DB와의 전용 연결성을 제공해 실시간 또는 배치 작업 간의 데이터 연결 파이프라인 생성을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제공 한다. MapR-DB 네이티브 스파크 커넥터는 코드 개발을 간소화 할 수 있으며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