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1000개 파트너 돌파
  • 2017-07-20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자사의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최근 1,000 개 이상의 글로벌 채널 판매 파트너를 확보했으며, 지난 12 개월 동안 150 개의 새로운 파트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파트너 프로그램 역량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IT 전문 매체인 CRN이 발표하는 ‘2017 CRN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에서 11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5-Star)으로 선정됐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솔루션 파트너 세일즈 부사장인 제프 조브리스트(Jeff Zobrist)는 2017 CRN Channel Chief 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멘스는 사업의 전략적 요소로서 광범위하고 강력한 파트너 에코시스템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업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확장된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지멘스의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 대한 파트너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에는 ALM(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MOM(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이 포함된다. 지멘스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성장과 통합 과정을 거쳐 현재 1만 1,000 명이 넘는 영업 및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들의 디지털화를 돕고 있다.

제프 조브리스트 부사장은 "지멘스는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다. 11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으로 선정된 것과 2017년 Channel Chief로 인정 받은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러한 수상은 지멘스의 파트너 전략과 실행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고객들에게 디지털화를 통한 가치를 확대하고자 하는 지멘스의 노력으로 인해 지멘스의 파트너 역시 많은 혜택을 얻고 있는 것을 계속해서 보고 있다. 지금이 바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채널 파트너가 되기 좋은 시기다”고 말했다.

지멘스는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는 혁신적인 유수의 글로벌 제조기업에게 비즈니스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더스트리 4.0과 IoT, 디지털화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더불어 PLM, MOM, ALM 기술을 제조업체에 도입함으로써, 솔루션 제공기업들은 비즈니스를 한층 확장하고 고객 가치를 증대 시키는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파트너는 다양한 산업 및 지역의 수만 명의 고객이 아이디어 창출, 실현 및 활용과 관련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통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채널 파트너 Hyla Soft의 Associate Partner인 데이빗 카파리스(David Kaparis)는 "지멘스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인해 성공적으로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지멘스는 새로운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다”고 말했다.

오늘날 고객들은 비즈니스, 솔루션, 산업 전문성 등에 있어 다양한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통해 검증된 기업을 찾고 있다. 이러한 과제 해결을 위해 지멘스는 지멘스 PLM SMART Expert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들이 전통적인 리셀러 수준에서 전략적인 솔루션 제공업체로 전환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SMART Expert는 파트너사로 하여금 8 개 산업, 23 개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을 인정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세계적으로 일관되게 적용되는 기준이다. 각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 받은 파트너들은 고객 기대치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고, 더 많은 고객 확보 및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파트너사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cards PLM Solutions의 CEO 겸 매니징 디렉터인 에릭 버크호른(Erik Burghoorn)은 "SMART Expert 프로그램은 디지털 제조 부문 대한 회사의 지속적인 투자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지멘스의 지원과 다단계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에서 차별화를 높이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제프 조브리스트 부사장은 "지멘스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전문성, 기술 역량 및 영업 우수성을 높여, 파트너가 급변하는 시장 경쟁에서 차별화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멘스는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의 성공에 계속해서 투자할 것이다. 파트너 프로그램은 파트너 비즈니스 전환을 돕고 이로써 디지털화와 관련된 미래 고객의 기술, 구축, 구매 요구를 충분히 충족하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