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마이크로, X11 수퍼블레이드 시스템에서 인텔 옴니-패스 아키텍처 제공
  • 2017-06-2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수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는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확장형 제품군(코드명 스카이레이크(Skylake))을 지원하는 차세대 고성능 X11 8U/4U 수퍼블레이드(SuperBlade®) 시스템들에서 인텔 옴니-패스 아키텍처(Intel® Omni-Path Architecture, 또는 인텔 OPA(Intel® OPA))를 제공한다. 



X11수퍼블레이드(SuperBlade®)는 고성능과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밀도와 성능 최적화 솔루션이다. 수퍼블레이드 시스템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킹 모두를 위한 개방형 산업 표준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최대 20×2-소켓 서버들, 10×4-소켓 서버들 또는 20x제온파이(Xeon® Phi) 기반 서버들, 1x100G 인텔(Intel®) OPA 또는 100G EDR 인피니밴드(InfiniBand) 스위치, 2x 10G/25G 또는 4x 25G 이더넷 스위치들을 지원한다.

통합된 100G 인텔 OPA 스위치는 최저 지연성과 최고 쓰루풋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들에 최적화 되어있다. 해당 시스템은 고성능 워크로드를 위해 수천 개의 노드로 확장할 수 있으며 레인 오류를 처리하기 위한 레인 스케일링, 변환 에러의 회복을 위한 패킷 무결성 보호, 로드 밸런싱, 리던던시용 다수의 경로들을 위한 분산 라우팅, 최소 혼잡 경로를 발견하기 위한 적응형 라우팅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신뢰성과 데이터 보호를 위해 고가의 데이터센터 UPS시스템들을 대체할 수 있는 선택적 BBP®(Battery Backup Power) 모듈들을 포함한다.

"인텔 옴니 패스 아키텍처 기반 스위치와 통합된 수퍼블레이드 플랫폼은, 최대화된 100 Gb/s 쓰루풋 그리고 100 ns의 낮은 지연지연성과 함께 최적화된 밀집된 HPC 솔루션을 제공해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다" 면서 "보다 큰 HPC배치로, 새로운 수퍼블레이드가 제공하는 동급 최상의 밀도, 최대처리 성능, 통합 고성능 패브릭의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고 수퍼마이크로의 CEO이자 사장(President)인 찰스 리앙(Charles Liang)은 전했다.  

"인텔 옴니-패스 아키텍처는 HPC가 요구하는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의 비용 효율적인 인터커넥트를 제공한다"면서 "혁신적인 X11수퍼브레이드를 장착한 수퍼마이크로는 HPC사용자들을 위해 매력적인 고밀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를 기반으로 한다"고 인텔의 고성능 패브릭 담당 총괄 매니저(General Manager)인 스캇 미세이지(Scott Misage)는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