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세계에서 가장 정밀한 단일칩 밀리미터파 센서 포트폴리오 출시
  • 2017-05-17
  • 김영학 기자, yhk@elec4.co.kr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오토모티브, 공장 및 건물 자동화, 의료용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차원의 정밀도와 지능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밀리미터파(mmWave) 단일칩 CMOS(Complementary Metal-Oxide Semiconductor) 센서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개의 76~81 GHz 센서 제품군으로 이루어진 5개의 솔루션으로, 완벽한 엔드 투 엔드 개발 플랫폼을 지원한다. AWR1x 및 IWR1x 센서 포트폴리오는 현재 샘플 제공 중이며, 시중에 출시된 다른 밀리미터파 솔루션보다 최고 3배 더 정밀한 감지가 가능하다. 정교한 아날로그 설계 기법과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을 결합함으로써 개발자는 자신의 시스템에서 지능적인 비접촉 센싱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정밀한 단일칩 밀리미터파 센서 제품군

밀리미터파 센서 포트폴리오의 특징 및 장점

· 고도의 통합
동급 최강의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및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사용한 완전 통합형 CMOS 단일칩, 그리고 MCU 또는 DSP만 통합한 단일칩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의 필요에 따라 최상의 처리 성능을 선택할 수 있다. 각각의 칩은 4 cm 이하의 거리 분해능, 50 μm 미만에 이르는 거리 정확도, 그리고 300m 거리까지의 지능적이며 고도로 정밀한 센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 다양한 제품군
5가지 디바이스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개발자들은 자신의 설계에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고, 동시에 모든 제품의 전력 소비와 보드 공간을 50%까지 줄여준다.

· 뛰어난 지능
TI의 mmWave 76~81 GHz 단일칩 센서 포트폴리오는 변화하는 조건에 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고, 다중 모드를 지원하여 오탐지(False Positive)를 방지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센싱을 가능하게 한다. 

· 환경적 유연성
IWR1x와 AWR1x mmWave 센서는 플라스틱, 드라이 월, 섬유, 유리와 같은 다양한 소재 그리고 낙뢰, 우천, 먼지, 안개, 결빙과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도 정밀한 센싱이 가능하다. 

· 신?속한 개발
TI의 새로운 mmWave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는 샘플 알고리듬과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20개 미만의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RF 설계가 가능하다. TI의 mmWave SDK 플랫폼을 활용해 엔지니어들은 30분 이내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그림 2. ADAS, 차체, 섀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고도로 정밀한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TI의 AWR1x mmWave 센서 제품군

오토모티브 레이더 용으로 설계된 획기적인 정밀도

개발자들은 자동차에서의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인터내셔널 레벨 2 및 상위 기능들을 구현함에 있어 특히 센서 크기와 전력 문제에 직면해 있다. TI의 AWR1x mmWave 포트폴리오는 소형 폼팩터와 저전력 소모로 뛰어난 품질과 새로운 차원의 정밀도를 제공해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구현 비용을 낮출 수 있다. 개발자는 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B를 가능하게 하는 ISO 26262를 비롯해 ADAS 및 자율 주행 안전성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 주차 지원, 보행자 감지, 동승자 및 운전자 모니터링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 그림 3. 산업용의 여러 시장에서 다양한 범위의 물체, 속도, 각도를 감지하는 TI의 IWR1x 단일칩 mmWave 센서 제품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견고한 mmWave 센싱 기능 제공 

TI의 지능적이고 견고한 mmWave 센서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공장의 효율성 향상, 건물 자동화, 스마트 인프라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의료용 장비, 탱크 수위 검출, 로봇 비전, 드론 등 새롭게 부상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센싱 기술을 활용해 기존 성능 개선이 가능하다. TI의 IWR1x mmWave 비접촉 센서는 낙뢰, 우천, 먼지, 안개, 결빙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실내외에서 모두 견고하게 작동한다. 그리고 장비 주변의 물체의 거리, 속도, 각도를 계산해 상황에 따라 즉각 대응할 수 있다. 

개발자는 AWR1x와 IWR1x를 TI store 및 공인 대리점에서 바로 평가 모듈(EVM)과 샘플을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센서   #밀리터리파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