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링크, 최초의 종합 거래, 재정 및 위험 관리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 2017-05-1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에너지, 상품, 기업 및 금융 서비스 업체들을 대상으로 거래, 재정 및 위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적 기업 오픈링크(OpenLink)가 거래, 재정 및 위험 관리를 위한 세계 최초의 가장 종합적인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인 오픈링크 클라우드(OpenLink Clou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확장 가능하고 투명성이 높은 플랫폼을 가진 최상의 오픈링크 주력 제품을 결합해 과거 어느 때 보다 더 민첩하고 혁신적으로 기업의 거래, 재정 및 위험 관리 부문을 탈바꿈하도록 디자인됐다.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관리가 잘되고 광범위한 데이터를 갖고 있는 조직체에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플랫폼의 강점 및 보안 기능을 오픈링크의 최고 보안 기능 및 툴과 결합해 고객사들의 업무에 필수적인 시스템과 데이터를 항상 보호한다.

주요 CTRM(상품거래위험관리) 시장 분석 기업인 커모디티 테크놀로지 어드바이저리(Commodity Technology Advisory)의 패트릭 림즈(Patrick Reames) 매니징 파트너는 “클라우드 기반 상품 거래 솔루션을 구축하는 하층 및 중간계층 기업체들이 최근 몇 년 동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픈링크의 오픈링크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는 모든 계층의 기업체들의 이러한 움직임을 가속화시킬 것이 틀림없다”며 “다수의 세계 최대 에너지 및 상품 거래 기업체들이 오픈링크의 기업용 클라우드 솔루션 채용에 나서고 있는 것은 이러한 시스템의 향후 구축 추세를 보여 주는 주요 진전 사항이다”고 말했다. 

CTM파일(CTMfile)의 잭 라지(Jack Large) 현금 및 재정 관리 자문 및 분석가는 “이제 더 이상 기다릴 필요 없다”며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현금 및 재정 관리, 광범위한 거래, 상품 및 위기 관리에 있어서 오프링크의 강력한 기능과 결합해 고객사가 사업에 필수적인 시스템을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전시키기에 충분한 능력과 보안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시장 판도를 바꿔 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지나면 알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픈링크의 50여 개 수준 높은 최대 에너지 및 금융 서비스 고객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수요가 높은 기업체들의 엄격한 시험을 거쳤다.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견실한 맞춤형 툴과 서비스의 지원으로 모든 규모의 고객사들이 신속하게 운용할 뿐 아니라 관리와 모니터링 업무를 단순화하고 생산 및 비생산 환경을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고객사들은 오픈링크의 강력한 확대/축소 기능을 채용하여 첨단 데이터 관리 및 더 풍부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컴퓨팅 성능에 거의 무제한으로 즉시 접근함으로써 시장을 더욱 잘 파악하고 증거를 기반으로 한 결정을 빨리 내릴 수 있게 한다. 

또한 존 오말리(John O’Malley) 오픈링크 최고경영자(CEO)는 “오픈링크에 대해 안다고 생각한다면 다시 한번 살펴보기 바란다”며 “회사는 고객들의 의견에 따라 오픈링크 클라우드에 많이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는 “고객사들은 사업 추진 방식을 전환하기 위해 비용을 절감하고 위험 분석능력을 강화하며 운영을 확대/축소하기를 바라고 있다”며 “고객사들의 반응과 미래 고객들의 억압된 수요가 놀라울 만큼 높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오픈링크 클라우드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더욱 신속하고 매력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오픈링크의 스캇 롬팔라(Scott Rompala) 클라우드 솔루션 그룹(Cloud Solutions Group) 총괄은 “고객사들이 공유할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혜택은 이 솔루션이 새로운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해 사업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매일 같이 변화하는 시장의 유리한 점을 이용하며 관리의 위험성과 노출 및 수요 상황을 정확하고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오픈링크 클라우드는 보다 광범위한 데이터를 가지고 손익(P&L)과 최대예상 손실액(VaR)을 더 자주 산출할 수 있게 한다. 기능이 이처럼 향상되어 기업의 해당 부서들이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연계 매매 전략을 향상시키며 자본의 이동을 최적화하고 수익성 동인을 더 잘 파악하여 의사 결정을 위한 전반적인 정보 내용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 

오픈링크 클라우드 플랫폼은 다수의 툴과 파트너 생태계를 통합하여 오픈링크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매일 24시간 지원하는 종합적 보안 기능이 있는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 계약 기반 가격과 역동적인 확대/축소 방식을 통해 고객사들은 비용과 위험성을 더 잘 관리하고 비길 데 없는 혁신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신제품   #클라우드   #플랫폼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