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퀄컴 스몰 셀 칩셋 용 테스트 솔루션 출시
  • 2017-05-17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무선 테스트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업체 라이트포인트(LitePoint)가 셀룰러 테스트 시스템, 라이트포인트 IQxstream이, 퀄컴의 스몰 셀 칩셋 테스트와 관련해 퀄컴의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퀄컴 칩셋을 사용하는 스몰 셀 제조업체들은 라이트포인트의 손쉬운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해 여러 장치들을 한번에 테스트하고 신속하게 고품질의 제품을 대량 생산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데이터 소비에 대한 수요와 사용자 고밀도 환경에 대한 지원이 증가함에 따라 스몰 셀은 효과가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즉 새로운 기지국 설치를 위해 토지, 허가, 자재에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들일 필요 없이 큰 장점을 지닌 통신회사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몰 셀은 건축자재와 전기장치가 사용자의 신호를 방해하는 실내에서도 적용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시킨다.

 

라이트포인트의 애덤 스미스(Adam Smith) 제품 마케팅 이사는 “향후 수년간 셀 데이터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기존 인프라로는 그 수요를 전부 감당할 수 없다”며 “이에 통신회사들은 인구 밀집 지역에 필요한 네트워크 용량 제공에 필수적인 스몰 셀을 배치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트포인트는 테스트 요구 조건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IQxstream은 빠르고 저렴한 고용량 스몰 셀 테스트를 위한 탁월한 솔루션”이라며 “우리는 퀄컴의 인증을 받아 기쁘다”고 밝혔다.

IQxstream은 무선 스마트 기기, 모듈, 소형 셀 기지국의 검증 및 측정을 위한 다중 장치 셀룰러 테스트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단일 장치/다중 장치 테스트, 다중 입력/다중 출력 안테나 구성을 위한 옵션이 포함돼 있다. 또한 선택적 소프트웨어 구성에는 LTE 및 LTE-어드밴스드 프로(LTE-Advanced Pro)를 포함한 모든 선두적인 무선 표준을 위한 측정 세트가 포함돼 있다. 

IQxstream은 고급 테스트 전략을 구사하는 비 신호(non-signaling) 테스트 방법을 사용하고 기존에 장치 1개를 테스트할 시간에 장치 4개까지 테스트가 가능하므로, 장치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계측   #신제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